[솔로이코노미 동향] 강동구 혼밥 쿠킹클래스·세븐일레븐 소용량 냉동육류 매출 급증·몰리스펫샵 댕냥이클럽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강동구 혼밥 쿠킹클래스·세븐일레븐 소용량 냉동육류 매출 급증·몰리스펫샵 댕냥이클럽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1인 가구 남성 대상 '혼밥 쿠킹클래스' 운영

강동구가 오는 10월 30일까지 1인 가구 또는 혼자 식사하는 남성을 대상으로 건강한 한 끼를 위한 '혼밥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동구의 1인 가구 비율은 25.5%로 전체 가구 유형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혼밥하는 사람들의 주된 메뉴는 라면, 편의점 도시락, 빵 등의 간편식으로 편의점 도시락 1개당 평균 나트륨 함량이 1366mg에 이른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1일 나트륨 권고량(2000mg)의 68.3%가 함유된 수준으로 혼밥으로 인한 비만유병률과 영양불균형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1인 가구 주민, 특히 아침식사 결식이 높고 채소·과일 섭취가 부족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을 안내하고, 직접 조리를 체험하여 대상자 스스로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강동구)

 

혼육족 증가에 세븐일레븐, 소용량 냉동육류 매출 80% '급증'

집에서 혼자 고기를 구워먹는 '혼육족'이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취식이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한 냉동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간편 냉동육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8일 세븐일레븐이 올해 1~9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냉동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12.1% 늘었다. 특히 이 중 삼겹살, 스테이크 같은 냉동육류 매출은 무려 80.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인가구 증가 트렌드와 함께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고기를 구매해 즐기는 혼육족이 늘며 매출 신장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편의점 혼육족은 일주일 중 토요일에 냉동육류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세븐일레븐의 냉동육류 매출 비중을 보면 토요일이 18.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늦은 밤(22~24시) 매출 비중이 19.0%로 가장 높은 가운데 오후 6시 이후부터 자정까지 6시간의 매출이 전체의 51.9%를 차지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신한은행,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고객상담 서비스 구축

신한은행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해 대기시간 없이 상담할 수 있는 'AI기반 지능형 컨택서비스'를 위해 10월 8일부터 시스템구축을 시작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AI기반 지능형 컨택서비스'의 핵심은 고객상담센터에 고도화된 'AI 음성봇'을 전진 배치하는 것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고객상담센터에 전화하는 고객들은 ARS 안내를 기다릴 필요 없이 'AI 음성봇'을 통해 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꼭 필요한 안내사항들에 대한 연락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고객상담 시스템을 고객상담과 관련된 일부분을 자동화하는 수준을 넘어 AI가 고객상담의 접점에서 대응하는 수준까지 진화시킬 예정이다. 또한 고객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데이터 축적을 지속적으로 병행해 고객이 요청하는 전화상담, 대고객 안내 업무 중 상당 부분에 해당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신한은행)

 

몰리스펫샵, '댕냥이클럽' 론칭…반려인 혜택 강화

이마트 몰리스펫샵이 반려인을 대상으로 '댕냥이클럽'을 론칭한다고 10월 8일 밝혔다. '댕냥이클럽'은 전국 33개 몰리스펫샵에서 반려용품 구매시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에 따른 혜택을 주는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몰리스펫샵은 '댕냥이클럽' 첫 가입시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이후 추가 구매시 몰리스펫샵 할인 쿠폰을 차등 지급하는 '릴레이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스탬프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몰리스펫샵에서 2만원 이상의 반려용품을 구매할 시 적립되며, 할인 쿠폰 또한 오는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할인 쿠폰 사용 시 할인 금액에 최대한도가 없어 구매 금액이 클수록 할인 금액도 비례해 커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댕냥이클럽'은 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가입할 수 있고, 스탬프는 1일 1개 적립이 가능하다. 

(사진=이마트)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