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그룹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아주대학교,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10월 10일, 아주대학교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 수원 소재 아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에 아주대학교병원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아주대학교 주거래은행 선정을 계기로 병원과 대학 소속 임직원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 아주대학교의 운영자금 관리 ▲ 교직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 아주대학교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입점·ATM기 운영·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아주대학교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은행, '2019 고객의 소리(VOC)협의회 우수제안고객 초청행사' 개최

NH농협은행은 10월 1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2019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협의회 우수제안고객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무개선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고객 20명을 초청해 고객 제안사항에 대한 개선사례를 보고했고, 감사패 수여식과 함께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농협은행은 매월 1회 실시하는 '고객불만Zero회의'에서 고객 제안을 검토하고, '고객의 소리(VOC)협의회'를 거쳐 총 208건의 제안들에 대한 개선안을 적용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국내외서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10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우리은행 등 전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월 10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사회공헌 캠페인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전 계열사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62개 네트워크에서 오는 11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각 국가, 지역의 특색에 맞는 현지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자발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좋은 모범사례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

특히, 이 캠페인의 첫 번째 행사로 10월 10일 회현동 본점에서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과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이사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IBK기업은행, 태풍 미탁 피해 주민 긴급 지원

IBK기업은행은 태풍 '미탁' 이재민에게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0월 10일 밝혔다. 지난 10월 9일 전국재해구조협회를 통해 태풍 피해지역에 5천만원 상당의 이재민용 구호키트를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7월 태풍‧지진 등 재난재해 시 신속하게 이재민을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협회를 통해 1억원 상당의 이재민 구호키트를 사전 제작했다.

또 기업은행은 태풍으로 인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상환기일이 돌아오는 기존 대출의 만기를 원금 상환 없이 연장하고, 분할상환대출의 할부금은 다음 납기일까지 상환을 유예해 주기로 했다.

 

우리은행, 동대문 제일평화시장 화재피해기업 금융지원 실시

우리은행은 서울특별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동대문 제일평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상인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 및 경영정상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0월 10일 밝혔다.

금융지원 대상은 ▲중구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고 ▲중구청에서 재해중소기업확인증을 발급받은 ▲제일평화시장 입점 상인이며, 업체별 최대 2억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피해기업은 서울특별시 재해중소기업자금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지원을 활용하여 5년동안 대출금리 연 1.0%, 보증료 연 0.5%의 낮은 금리로 융자 받을 수 있고,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 통장도 발급받을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