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KT&G·파리바게뜨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KT&G·파리바게뜨 外
  • 이예리
  • 승인 2019.10.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2020년부터 수익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0년 상반기에 한국에서의 두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하고, 이 후에도 커뮤니티 스토어 운영을 지속 확대한다고 10월 10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매장 수익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에 대한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해 나가고 있다. 현재 커뮤니티 스토어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개국의 스타벅스 중 한국과 미국, 태국 3개 국가에서만 운영 중에 있다.

한국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은 지난 2014년 대학로에서 오픈한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이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고객이 한 품목을 구매할 때 마다 300원씩을 지속 적립해 온 바 있으며, 현재까지 적립된 누적 금액은 약 10억원에 달한다. 이 적립금은 현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인재 50명을 선발해 이들을 위한 양성 프로그램에 사용하고 있다.

 

KT&G, 파이프 잎담배로 즐기는 '보헴 파이프 발렌티' 출시

KT&G가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블렌딩을 적용한 제품인 '보헴 파이프 발렌티(BOHEM PIPE VALENTI)'를 10월 11일 선보인다.

'보헴 파이프 발렌티'는 지중해 라타키아 인근 지역에서 재배된 최고급 담뱃잎을 사용해 차별화된 향미와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라타키아 잎담배는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블렌딩의 주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연간 담뱃잎 생산량의 0.002%에 불과한 희귀엽이다.

아울러 일반 필터가 아닌 튜브 필터가 장착돼 보다 깔끔한 흡연감을 느낄 수 있고, 오래 물고 있어도 쉽게 물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최근 냄새가 덜 나는 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보헴 파이프 발렌티'에도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기능이 적용됐다. 

 

파리바게뜨, 토종효모유산균빵 '시그니처 브레드' 출시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토종효모와 토종 유산균을 혼합한 발효종으로 만드는 '시그니처 브레드(Signature Bread)'를 출시했다고 10월 10일 밝혔다. '시그니처 브레드'는 SPC그룹이 특허 받은 토종효모(SPC SNU 70-1)에 토종유산균 4종을 더한 발효종을 사용해 맛과 풍미를 더욱 높인 제품이다.
 
'시그니처 브레드'는 발효취가 적고, 고유의 상큼하고 구수한 풍미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저온 숙성으로 발효 시간이 길며, 발효 과정에서 반죽 내 소화저해물질이 감소한다. 이번에 출시된 '시그니처 브레드'는 총 5종으로 엄선된 원료와 30여년간 축적된 다양한 공법과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다. 

먼저, '진한우유식빵'은 물을 전혀 넣지 않고 반죽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브라운 브레드'는 씹을수록 은은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배어나는 제품이다. '와삭바삭 바게뜨'는 바삭바삭한 바게트에 고소한 완두콩과 알싸한 고추냉이 크림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농심켈로그, 카카오톡에서 10만인분 시리얼 기부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가 10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에서 1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 스토어'의 켈로그 공식몰에서 세계 식량의 날 기념 켈로그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면 동량의 시리얼 제품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자동으로 기부된다. 

농심켈로그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에 소비자들의 보다 많은 참여 독려를 위해 제품 구매 시 시리얼 용기 및 켈로그 허쉬초코 크런치 다크초코 미니 시리얼 제품을 증정하며 착한 소비에 동참을 장려할 예정이다.

식품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온 농심켈로그는 구매한 제품이 기부로 자동으로 연결되는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는 한편 성숙한 기부 문화가 조성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11번가,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를 통해 착한 소비를 촉진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벤엔제리스, 편의점 아이스크림 역사 다시 쓴다

품절 대란 속의 프리미엄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를 좀 더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국내 최초로 24개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였던 벤앤제리스 6종을 수도권, 강원권 7000여 GS25 점포로 확대했다.

GS25가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벤앤제리스는 ▲퍼지브라우니458ml ▲초콜릿칩쿠키도우458ml ▲바닐라 473ml ▲청키몽키473ml 파인트 4종과 ▲퍼지브라우니120ml ▲초콜릿칩쿠키도우120ml 미니컵 2종이다.

GS25가 지난 한달 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벤앤제리스를 시범적으로 판매했던 24개의 점포의 아이스크림 매출은 일반 점포 대비 3.2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벤앤제리스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연령대 구성비는 ▲20대 여성(34.2%) ▲30대 여성(27.4%) 순으로 젊은 여성 고객의 구매가 압도적으로 높았고 가장 잘 팔린 상권은 오피스 상권 내 GS25였다.

 

아워홈, 간편식 신제품 '푸짐한 왕갈비탕'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올 겨울 성수기를 겨냥해 간편식 신제품 '푸짐한 왕갈비탕'을 출시한다고 10월 10일 밝혔다. '푸짐한 왕갈비탕'은 큼직한 왕갈빗대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두툼한 갈빗살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고온, 고압으로 가열하는 '안심케어 블렌칭'기법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오랜 시간 찬물에 담아 핏물을 제거해 잡내가 없다. 시원한 국물맛을 내기 위해 국내산 무를 넣고 진하게 우렸으며 양지 육수로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조리과정 없이 용기에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4분간 데우거나 강불에 약 7~8분간 끓이면 완성된다. 용량은 600g, 가격은 8980원이다. 아워홈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원·한양대, 국내 최초 산업체 위한 한양AI솔루션센터 설립

최근 글로벌 산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산업체 현장에 실제로 적용, 기업이 당면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한양AI솔루션센터가 문을 열었다. 한양AI솔루션센터는 특히,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중견기업에게 AI기술을 공유하고 이들의 지속적 성장을 돕기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AI솔루션센터다.

특히, 한양AI솔루션센터는 산업체 현장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이 많은 한양대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AI 기술의 국내 산업체 확산에 본격적인 물꼬를 트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앞으로 한양AI솔루션센터는 제조공정·스마트IT·머신러닝·AI플래폼분야 등 산업체에 도움이 되는 실용연구로 기업 대상 기술자문·솔루션 개발·임직원 대상 AI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유명 맛집 송탄 '영빈루'와 함께 컵라면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컵라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외 유명 먹거리를 접목한 상품을 집중 선보이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컵라면은 취식 편의성과 시간 및 공간적 효율이 높은 국민 음식으로서 편의점 대표 먹거리 중 하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9월) 전체 라면 매출은 9.7% 증가했는데, 이중 컵라면 매출은 12.5% 늘며 전체 성장률을 상회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전국 5대 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송탄 '영빈루'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조리 레시피를 그대로 상품으로 구현한 '송탄 영빈루 짬뽕'과 '송탄 영빈루 짜장'을 선보였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송탄 '영빈루'는 1945년 개업해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 깊은 중식당이다. 이번 송탄영빈루 시리즈 출시를 위해 이국영 조리장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식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