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폰, 아이폰11 프로ㆍ맥스 출시일 25일 확정..아이폰7ㆍ아이폰8 플러스 모델 할인 시작
모모폰, 아이폰11 프로ㆍ맥스 출시일 25일 확정..아이폰7ㆍ아이폰8 플러스 모델 할인 시작
  • 이영순
  • 승인 2019.10.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모모폰
사진제공=모모폰

애플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2가 내년 상반기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전 아이폰11과 동시 출시 설이 제기됐었으나 루머인 것으로 밝혀지며 오는 25일 아이폰11 시리즈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 출시를 앞둔 아이폰SE2는 디자인과 크기 등은 기존 아이폰8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폰SE2는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1과 동일한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적용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는 전작 아이폰XS 대비 20% 향상된 스펙을 자랑하며 역대 AP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프로세서 대비 2~3세대 진보된 프로세서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11은 11, 11프로, 11프로 맥스 세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11 일반 모델에는 전작과 동일하게 듀얼카메라가 적용되고 프로와 프로 맥스부터 이슈가 되고 있는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된다. 

아이폰11 시리즈는 인덕션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출시 이후 해외 주요 시장처럼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적지 않다. 4G로 출시되지만 트리플 카메라와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이를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것이라고 업계는 전했다.

10월 25일 아이폰11 시리즈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애플 공식 사전예약 전 얼리버드 사전예약을 진행하여 사전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 애플은 LG, 삼성과 달리 신모델 혜택이 적은 편에 속한다. 이에 공동구매 카페들은 단독 사은품을 덧붙여 모객에 나섰다.

모모폰 사전예약 프로모션에서는 번호이동 시 에어팟2를 2대, 에어팟2케이스, 무선충전패드 등 추가 사은품 혜택이 강화됐고 기기변경이라도 에어팟2를 제공하고있다.

신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기존 모델들은 자연스럽게 재고정리가 진행된다. 아이폰7 및 아이폰8, 아이폰X,XR 등 전작 모델들은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되며 재고정리가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7은 100% 요금 지원이 적용됐고 에어팟2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아이폰7 플러스는 6만원대 요금제부터 공짜폰 구입이 가능하고 아이폰8은 1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지만 주말 모든 재고가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10주년 모델 아이폰X는 40만원대 소량 재고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폰XR 역시 재고정리가 본격화 되면서 20만원대 후반 판매가 진행 중이다. 아이폰XS는 고가 모델로써 공시지원금 추가는 미비하나 각종 사은품 혜택을 강화해 판매량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 할인이 지속되고 있는 이유는 신모델에 따른 영향이라고 ‘모모폰’ 관계자는 설명했다.

아이폰11 스펙, 가격, 색상 등 사전예약에 대한 상세 내용은 네이버 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