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뉴스] "잠시 쉬어가세요"... 편히 휴식할 수 있는 '좌식 카페'
[TMI 뉴스] "잠시 쉬어가세요"... 편히 휴식할 수 있는 '좌식 카페'
  • 이지원
  • 승인 2019.10.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주말,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니 어느새 다리는 퉁퉁...
평일 내내 고생한 몸을 지탱하기에 내 다리는 너무 연약하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수다를 떨기 위해 들어간 카페는 만석, 운이 좋게 자리가 있다 싶으면 소음으로 인해 수다를 떨기는 커녕 옆 사람의 말이 더 크게 들릴 때가 있다.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조용한 분위기는 물론 두 다리 쭉 뻗고 쉴 수 있는 '좌식 카페'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편안함은 물론 남다른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좌식 카페들을 소개한다.

(사진=레인트리 인스타그램에서 캡처)

이대 '레인트리'

젊은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 이대의 뒷골목으로 들어가다 보면 독특한 건물이 눈에 띈다. 1층에 있는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매장이 아닌, 짧은 계단이 한 번 더 나온다. 마치 다락방을 올라가는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이 곳은 이색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카페 '레인트리'다.

입구부터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 곳은 세계여행을 다녀온 사장님 부부가 여행을 다녔던 곳 중 인도를 모티브로 만든 카페다. 인테리어 모두 인도풍으로 꾸며져 있으며, 독특한 분위기가 신선한 느낌을 가득 안긴다.

음료 또한 독특한 것들로 가득하다. 특히 한국에서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라씨를 판매한다고 하니, 특별한 티 타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바쁜 일상에 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이국적인 느낌의 레인트리에서 잠깐의 휴식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2가길 2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30분

 

울산 '카르페디엠'

흔히 말하는 '인스타그램 감성', 이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카페가 울산에 있다.

각각 다른 조명들과 가구들을 배치한 이 카페는 각자 다른 콘셉트의 가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멋스러운 카페다.

포근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이 카페는 좌식이 아니더라도 딱딱한 나무 의자가 아닌 소파 등을 배치해 어느 곳에 앉더라도 편안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으며, 야외 좌석도 마련돼 있어 그 시절의 계절감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다.

가게의 이름인 '카르페디엠(carpe diem: 지금 살고 있는 현재 이 순간에 충실하라)'처럼 짧은 청춘 속 저마다의 순간을 즐기고 싶다면 울산의 카르페디엠을 추천한다.

주소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앞길 20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10시

 

(사진=친구네집빈날2 인스타그램에서 캡처)

홍대 '친구네집빈날'

수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지나다니는 홍대의 거리, 그 속에서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홍대 '친구네집빈날'을 추천한다.

다양한 칵테일과 안주를 파는 이 곳은 낮부터 밤까지 열려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등학생 때 놀러갔던 친구의 집처럼 꾸며진 이 곳은 가게의 이름처럼 친구네 집에 놀러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우리만의 아지트가 된 것 같은 느낌도 물씬 풍겨 특별한 매력을 더한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시끄럽지 않은 곳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7길 24

영업시간
오후 3시~오전 1시

 

관악구 'Silas'

평범한 동네 카페인 것 같은 외관이지만, 들어가 보면 남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1층에는 평범한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좌석이 마련돼 있지만,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개인 카페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좌식 구조가 카페 2층을 전부 차지하고 있다.

넓게 깔린 좌식 덕분에 기존 좌식 카페에서 느낄 수밖에 없었던 '자리에 대한 눈치싸움' 없이 누구나 편안함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온돌이 깔려 있어 따뜻함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동네 카페 특유의 푸근한 인심과 좌식 카페의 편안함이 더해져 만족할 만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주소
서울 관악구 장군봉1길 3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오전 12시
주말: 오전 10시 30분~오전 12시
※명절 당일 휴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