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개최…100여개 협력회사 참여
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개최…100여개 협력회사 참여
  • 정단비
  • 승인 2019.10.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와 함께 10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협력회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은 중소·중견 협력회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해온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협력회사 58개를 포함한 총 100여개의 협력회사가 참여했다. 대덕전자·피에스케이홀딩스·이오테크닉스·원익아이피에스·동우화인켐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기업들도 참여했다.

채용 한마당을 통해 구직자들은 연구개발·SW·경영지원·영업·마케팅·설비·기술 분야 등 6개 직무별로 구성된 '채용 기업관'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토탈솔루션관'도 마련됐다.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실시했다. 또, ▲ VR 면접 체험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과 컨설팅 ▲전자·반도체·디스플레이 직무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