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3040세대 마트 당일배송 큰손·넷플릭스 3분기 실적 최대치 달성·랄라블라 택배서비스 확대 운영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3040세대 마트 당일배송 큰손·넷플릭스 3분기 실적 최대치 달성·랄라블라 택배서비스 확대 운영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17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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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송금 서비스 급성장…하루 평균 이용금액 2000억원 돌파

'○○페이'와 같은 간편송금·결제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돈을 보내는 간편송금 이용금액이 하루 평균 2000억원을 돌파했다.

10월 1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상반기중 간편결제·간편송금 이용 현황'에 따르면 간편송금 이용금액은 하루 평균 2005억원으로 지난해 하반기(1247억원)보다 60.7% 늘어났다. 간편결제 이용금액(1628억원)을 처음으로 앞질렀다. 이용건수도 119만건에서 218만건으로 늘었다. 

신용카드를 모바일에 저장해두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단말기에 접촉해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일평균 이용금액도 지난해 하반기(1407억원)보다 15.8% 증가했다. 이용건수도 535만건으로 반년(452만건)전보다 18.2% 늘었다. 

 

G마켓·옥션, "3040세대 마트 당일배송 큰손으로 급부상"  

주로 여성 고객들이 이용하던 온라인 마트 당일배송 서비스의 남성 이용자 수가 10명 중 3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G마켓의 당일배송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 비중이 약 35%를 차지했다고 10월 17일 밝혔다.

여성 중 약 75%는 3040 세대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점은 여성 고객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당일 배송 관을당일배송관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 비중이 30%를 넘었다는 점이다. 남성 고객 중에서도 3040 세대가 전체의 약 71%를 차지해 주류를 이뤘다.

당일배송관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은 오후 11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취침 전 오후 10~12시와 출근, 자녀 등교 이후 쇼핑할 수 있는 오전 9~11시에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상품을 배송받길 원하는 시간대는 평일 기준 오전 10시~오후 2시, 오후 6시~8시가 가장 많았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넷플릭스, 3분기 실적 최대치 달성…매출 52억 달러 돌파

넷플릭스가 역대 3분기 실적 중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3분기 전 세계 매출이 52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10월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한 수치로,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했다. 글로벌 유료 구독 계정도 전년 동기 대비 21.4%(677만) 증가하며 1억 5833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발표한 3분기 전망치인 700만 명 증가에 근접한 성장률이다.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신성한 게임·좋아하면 울리는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다양성과 수준 향상으로 유료 구독 회원 수 및 매출이 동반 상승하며 역대 3분기 실적 중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사진=넷플릭스)

 

"4분만 조리하면 완성" CJ제일제당, 그대로 데워 먹는 '삼호어묵 어묵국' 출시

CJ제일제당이 10월 17일 그대로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어묵 요리 신제품 '삼호어묵 어묵국'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삼호어묵 어묵국'은 '삼호어묵 꽃게 어묵국'과 '삼호어묵 오징어 어묵국', '삼호어묵 가쓰오계란 어묵국' 등 총 3종이다. 어묵과 육수, 건더기 등을 모두 담아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전자레인지에 4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어묵국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제품에는 국물과 건더기 등과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어묵을 담았다. 메뉴의 특징에 맞춰 건더기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차별화된 HMR 제조 기술력을 토대로 기존 어묵 제품 대비 냉장 보관기한을 3배인 30일로 늘리면서도 맛 품질과 식감, 신선함은 그대로 살렸다.

(사진=CJ제일제당)

 

랄라블라, 고객 생활편의 높인 '택배서비스' 100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

랄라블라가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의 택배서비스 이용 건수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 '택배서비스'는 매장 내에 설치된 택배 전용기기를 통해 구매한 제품을 원하는 곳으로 직접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한 뒤 선물하려는 사람에게 보내고 싶거나, 매장에서 구매했지만 약속 등의 사유로 제품을 들고 다니기 번거롭고 무거워 집에서 편안하게 배송 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주 이용 고객이다.

이와 같은 랄라블라의 택배서비스는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구매하고, 원하는 곳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수령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세분화된 니즈에 맞춘 생활 편의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8년 3월 최초 도입 후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도입 일년 만에 전국 100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사진=랄라블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