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10.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6억 달러 규모 글로벌채권 발행 성공

IBK기업은행은 17일 총 6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만기 3년의 '3개월 리보(Libor)금리+0.45%포인트(p)' 변동금리 채권과 만기 5년의 2.171%(미국채금리+0.6%포인트(p)) 고정금리 채권 두 종류다.

또 다양한 투자자의 선호를 맞추기 위해 변동·고정금리 두 종류의 채권 발행을 동시에 진행해 청약규모가 발행금액의 약 7배에 달하는 4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제20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 30~40대 직장인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는 은퇴 준비시기 고객의 자산관리 주요 관심사에 대해 전문가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상반기 서울–부산에 이어 이번에는 대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임채우 부동산 전문가의 '직장인을 위한 부동산 은퇴설계비법'을 주제로 한 특강이 100분간 진행됐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 현황과 정책 이슈를 점검하고 주택시장 전망 분석을 바탕으로 실전 투자전략을 제안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은행, 문화의 날 맞아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10월 18일 인천의 한 고등학교에서 10월 19일 '문화의 날'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월 17일 밝혔다.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는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행사로,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2018년부터 16차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문화의 날을 앞두고 열려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이번 연주는 모차르트 '돈 죠반니'를 시작으로 엔니오 모리꼬네 '가브리엘의 오보에', 뮤지컬 캣츠 '메모리' 등 유명한 곡으로 구성된다.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는 클랙식 음악 연주 뿐만 아니라, 연주 사이사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곡 해설과 공연장 예절 등을 전달하고 있어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KEB하나은행, '손님 신뢰 회복' 선언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따를 것"

KEB하나은행은 은행에서 판매한 해외 금리연계형 파생결합펀드(이하 DLF)로 인해 손님들이 입은 금전적 손실, 심적 고통과 심려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리며 '손님 신뢰 회복'을 선언했다.

우선 KEB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따를 것이며, 손님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은행을 믿고 거래해 준 손님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배상 절차 진행에 적극 협조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냉철한 반성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손님의 자산관리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대대적 혁신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불완전판매 원천차단을 위한 프로세스 혁신 ▲손님중심의 영업문화 확립 ▲자산관리 역량 강화 등 3개 부문에 걸쳐 은행의 정책,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전면 개선한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베트남 QR결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전문 네이버 카페인 '다낭도깨비'와 제휴하여 올원뱅크 '베트남 QR결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월 17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베트남 QR결제'선착순 캐시백 이벤트와 '베트남 QR결제'이용후기 이벤트 라는 주제로 두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째, 베트남 현지'VIMO'제휴 가맹점에서 올원뱅크의 '베트남 QR결제'서비스로 5,000원 이상 결제 후,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 '응모하기'를 누른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현금 5,000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둘째, '다낭도깨비'의 가맹점인 '엘스토어'에서 '베트남 QR결제'서비스로 결제 후 '다낭도깨비'카페 '올원뱅크 이벤트'게시판에 결제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2매를 제공한다.

 

레이니스트 뱅크샐러드, 하나카드와 함께하는 가을 이벤트 진행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뱅크샐러드가 하나카드와 손잡고 '카카오T 하나카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T 하나카드 가입 이벤트'는 뱅크샐러드에서 발급받은 카카오T 하나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카카오프렌즈 미니 가습기를 제공하는 행사로, 건조한 날씨의 환절기를 맞아 기획됐다.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카카오T 하나카드를 발급받고 금액에 관계없이 1회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 고객에게는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가습기 교환권이 발송된다. 단, 직전 1년간 하나카드(신용)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은 제외된다.

 

KB국민은행,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개최

KB국민은행은 10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6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8만 9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7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에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유관기관 협업을 더해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소속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0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