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금천미트 상상정육 출시·현대H몰 괜찮네 라이프스타일 PB로 개편·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확대 시행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금천미트 상상정육 출시·현대H몰 괜찮네 라이프스타일 PB로 개편·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확대 시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2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혼밥족 맞춤형 신선육 '상상정육'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살 수 있는 1인 가구 맞춤형 신선육 '상상정육' 8종을 출시하고 B2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상상정육'은 정육점에 가지 않아도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신선육 제품이다. 1인 가구 맞춤형 소단량 제품이어서 구매 부담도 없다. 제품은 CU 편의점 내에 별도로 비치된 특별 제작 냉장고와 냉동고에 보관돼 최상의 신선도가 유지된다.

'상상정육'은 냉장육 4종과 냉동육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소 살치살 구이·소 부채살 스테이크·한돈 삼겹살 구이·한돈 목살 구이 4종과 이베리코 목살 스테이크, 척아이롤 스테이크·소 목심 찹스테이크·소 갈비살 구이 4종이다. 냉장육은 별도로 해동할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며, 냉동육은 캠핑이나 여행시 장기간 휴대하기에 용이하고 가성비 또한 뛰어나다.

(사진=동원홈푸드)

 

현대H몰 '괜찮네', 1인 가구 특화 라이프스타일 PB로 개편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 전용 리빙 PB(자사 브랜드) '괜찮네(ㄱㅊㄴ)'를 1~2인 가구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 PB로 바꾼다. 리빙 상품에만 국한했던 것을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실생활 아이템 전반으로 확장한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 인터넷 쇼핑몰 현대H몰은 '괜찮네 무선 믹서기'와 '괜찮네 보풀 제거기'를 출시한다고 10월 21일 밝혔다. '괜찮네 무선 믹서기'는 집 밖에서도 믹서기를 활용해 간단하게 음료를 만들어 먹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다. 믹서기 본체를 텀블러로 사용할 수 있고, USB 충전방식으로 장소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괜찮네 보풀 제거기'는 코트·니트 등 겨울철 의류와 카펫·커튼 등 실내 인테리어 제품 관리시 손쉽게 보풀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대H몰에서 보풀제거기 중 고객 반응이 좋은 '베이직스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분당 회전수를 50%(분당 8000회) 이상 높였다. 

(사진=현대홈쇼핑)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21개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  

국립공원공단이 일회용품 쓰레기 절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각 지역 특산물을 담은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10월 21일부터 전국 21개 국립공원으로 확대한다고 10월 20일 밝혔다.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도시락 준비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처음 시작했다. 이후 다도해·경주·속리산·가야산·태안해안·월악산 등 6개 국립공원으로 늘어났으며, 환경 보전에 기여하는 이색 탐방 서비스로 호응을 얻어 이번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됐다.

해당 서비스는 탐방객의 도시락 준비 불편 해소, 지역 업체의 수익 창출, 국립공원 재활용 쓰레기 줄이기 등을 위해 시행되는 국립공원공단의 민·관 협업 정부 혁신 정책으로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도시락이다. 도시락 제조업체는 지역 색을 느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국립공원공단)

 

소비 큰 손으로 부상한 밀레니얼 세대…원재료+퀄리티 뛰어난 먹거리 '인기'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가 지닌 건강에 대한 인식은 이전 세대와 다르다. 이들에게 건강은 단순히 '아프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양질의 먹거리 섭취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10월 20일 업계에 따르면 하겐다즈는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낸다는 평가를 받으며 밀레니얼 사이에서 '명불허전 고퀄리티'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겐다즈는 지속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쳐 엄선한 크림·우유·설탕·신선한 달걀만을 공통 베이스 재료로 사용한다. 

풀무원샘물은 물을 고르면서도 영양성분을 고려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을 보충해주는 '바디풀(BODYFUL)'을 선보였다. 인공 미네랄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천연 미네랄을 최적의 함량으로 조절해 강한 마그네슘 맛에 민감한 소비자도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