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세계TV쇼핑 반반한라면 출시·신한카드 딥에코 카드·SK텔레콤 코딩로봇 알버트AI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신세계TV쇼핑 반반한라면 출시·신한카드 딥에코 카드·SK텔레콤 코딩로봇 알버트AI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면도 DIY 한다…신세계TV쇼핑, '반반한 라면' 출시

신세계TV쇼핑이 오는 10월 25일 오뚜기와 함께 개발한 PB 상품 반반한 라면을 출시한다고 10월 23일 밝혔다.

반반한 라면은 기존 라면(120g 기준) 대비 50% 수준의 60g의 미니 사이즈가 장점으로 라면 한 개가 많게 느껴지거나 가벼운 야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반반한 라면끼리 섞어 먹거나 기존의 다른 라면과 섞어 양을 조절해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 DIY라면이다.

10월 25일 오전 8시30분 모바일 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반반한 라면은 치즈맛과 김치맛 두 가지 종류이며, 가격은 한 박스(10개입)에 7900원이다. 론칭을 기념해 무료 배송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은 모디슈머들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한 젊은층에 주로 포진해있는 만큼, 2030세대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사진=신세계TV쇼핑)

 

신한카드, 그린슈머 겨냥한 '딥에코 카드' 선보여

신한카드는 '그린슈머(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신한카드 딥에코(Deep ECO)'를 출시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우선 딥에코 카드 플레이트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나무 재질로, 카드 유효기간이 지나 폐기될 때도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제작됐다.

딥에코 카드로 국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결제금액의 0.1%가 ECO 기부 포인트로 적립된다. ECO 기부 포인트는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없이 적립된다. 1000점 이상 적립 시 매월 친환경 협약 기부처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로 자동 전송된다.

종이 명세서 대신 모바일 명세서를 신청하는 고객들에게는 ECO 기부 포인트 3000점을 최초 1회 적립해준다. 버스·지하철·철도 등 대중교통과 쏘카·따릉이·카카오T바이크 등 공유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이용 요금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전기차 충전 요금도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사진=신한카드)

 

SK텔레콤, 누구 탑재 AI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고 10월 23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알버트AI'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국내 코딩로봇 보급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 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SK텔레콤)

 

편의점서 '떡 디저트' 인기몰이…CU, 청년떡집 상품 단독 출시 

케이크나 쿠키 등 서양 디저트에 밀려났던 떡이 최근 독특한 디자인과 맛을 무기로 편의점을 찾는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0월 23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떡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143.6%나 급신장했고 올해 들어서도 98.8%의 가파른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떡 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디저트 순위에도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첫 출시 후 CU 냉장디저트 1위 자리를 무려 1년 반 동안 수성한 쫀득롤케이크를 밀어내고 단짠찰떡꼬치가 1위에 등극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오는 10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크림·팥·녹차 등 이색적인 맛을 가미한 퓨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정식 출시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사진=BGF리테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