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위치하젤'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위치하젤'
  • 이지원
  • 승인 2019.10.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팽이와 병풀 추출물, 히알루론산까지... 뷰티 업계에서도 최신 유행하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최근 뷰티 제품을 쇼핑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성분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성분이길래 뷰티 업계에서 이 성분을 자주 사용하는 걸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위치하젤'입니다.

위치하젤, 어떤 성분일까?

오늘 소개할 성분인 위치하젤은 화장품 제품명에 직접적으로 들어가 있을 만큼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성분인데요. 실제로도 위치하젤은 이미 3년여 전부터 다양한 상품에 사용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성분 중 하나입니다.

위치하젤이란 우리나라에서 '풍년화'라고도 불리는 낙엽수의 일종으로, 천연 성분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특히 매우 오래 전부터 가벼운 상처를 치료하는 것은 물론 염증이나 찰과상, 가려움증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 성분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위치하젤은 의약품으로 사용되기도 할 만큼 염증질환과 화상 및 창상을 치료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위치하젤은 알로에나 티트리 추출물과 함께 사용할 시 여드름을 더욱 빨리 해소시켜 준다.

그렇다면 이 성분을 우리 피부에 사용하면 어떤 효과를 보일까요?

위치하젤 성분이 화장품에 사용될 경우에는 강력한 보습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산뜻한 사용감과 진정감으로 인해 가려움증 및 피부 불쾌감 등을 해소시켜 주는 역할도 하죠.

단독으로 쓰는 경우도 많지만 보습 화장품에 사용될 때는 일반적으로 알로에 등과 같이 진정 작용이 뛰어난 성분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피부 진정작용이 뛰어난 알로에나 티트리 추출물과 함께 사용할 시 여드름, 트러블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과 불쾌감을 더 빨리 해소시켜 주고 가라 앉혀 주기도 하는 고마운 성분입니다.

특히 여름철 탄 피부나 염증에도 효과가 좋다.

이밖에도 위치하젤은 항산화 및 항균력이 뛰어난 성분 중 하나로, 살균성과 수렴성이 있어 피부의 통증과 여름철 탄 피부, 염증, 멍 등에 사용하기에 좋은 성분입니다.

더불어 피부 재생 기능, 수렴, 진정 효과가 있어 민감성 화장품이나 피부 연고, 청결제까지 폭 넓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오랜 시간 전부터 사용했기 때문에 믿을 만한 성분인 것은 물론 EWG 역시 그린등급을 부여받은 성분이라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겠죠?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