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올리브영 홍대 오픈·신한카드 디데이카드 출시·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올리브영 홍대 오픈·신한카드 디데이카드 출시·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 SSG페이, SSG닷컴서 '바로결제' 서비스 지원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SSG닷컴에 한층 더 빠르고 편리해진 결제 서비스 '바로결제'를 지원한다고 10월 23일 밝혔다.

지금까지 SSG닷컴에서 SSG페이로 결제하려면 SSG페이 앱을 호출하는 방식으로 결제해야 했지만, 바로결제 도입에 따라 SSG닷컴 주문 페이지에서 SSG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선택, 비밀번호만으로 앱 호출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다.

회원가입과 결제수단 등록 방법도 간소화했다. SSG닷컴에서 바로 SSG페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결제수단도 즉시 등록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SSG닷컴의 상품 상세페이지에 바로결제 버튼을 추가해 주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신세계그룹)

 

신한카드, 밀레니얼 세대 특화 '디데이 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이하 디데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월 24일 밝혔다. 특히 기존 월 단위의 소비성향 분석에서 벗어나 주 단위, 요일 단위로 혜택을 구성함으로써 2030세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요일별로 지정된 영역에서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5%를 적립해준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GS25·CU·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5%를 적립해주고, 목요일에는 영화 예매 5% 적립, 금요일에는 요식업종 가맹점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토요일에는 미용·마사지·체형관리 등 뷰티업종 가맹점에서 이용 시 5%가 적립되고, 일요일에는 온라인 쇼핑 이용금액의 5%가 적립된다. 

또 월요일에 한 주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월요일 오전 7시에서 10시 사이에 스타벅스를 이용하면 최대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구독경제 서비스 혜택도 있다. 멜론 음악 및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홈페이지에서 정기 결제를 신청해 디데이 카드로 결제하면 매월 최대 2000원씩 할인된다. 

(사진=신한카드)

 

올리브영, 밀레니얼 세대 니즈 최적화 '올리브영 홍대' 오픈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은 상권 빅데이터 기반의 뷰티센터 '올리브영 홍대'를 10월 24일 오픈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올리브영 홍대'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루틴에 최적화된 상품과 큐레이션, 새로운 경험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뒀다. 이를 위해 홍대에 위치한 4개 매장에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축적한 1000만건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쇼핑 패턴과 선호도를 녹여냈다.

주요 카테고리 배치부터 바꿨다. 데이터 분석 결과, 홍대 상권에서는 기초화장품과 남성, 향수의 매출 비중이 다른 상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학·유흥 복합 상권은 색조 수요가 클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매장 초입에 색조가 아닌 더모코스메틱(코스메슈티컬)과 남성, 향수 카테고리를 전면 배치했다.

향수 수요가 높은 상권인 만큼, 바이레도·딥티크·에르메스·디올·프라다 등 프리미엄 향수를 대거 선보이고 급변하는 뷰티 트렌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상품 큐레이션존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트렌딩 나우존'에서는 매월 이색 트렌드와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올리브영)

 

라엘, 생리대 실시간 배송 서비스 '굿에프터눈 딜리버리' 론칭

유기농 여성용품 스타트업 라엘이 생리대 실시간 배송 서비스 '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를 시작한다.

'라엘 굿에프터눈 딜리버리'는 갑작스럽게 시작된 생리로 생리대가 급히 필요한 여성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미처 생리대를 준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생리가 시작된 경우, 생리대를 사기 위해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를 찾아 다니는 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일상에서 착안됐다.

서비스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겟라엘'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엘 생리대 중형 2팩을 기본으로 주문 가능하며, 주문 시 거리에 관계없이 40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된다. 결제를 마친 후에는 배달 대행 서비스 '부릉'이 생리대를 최대 1시간 내 배송한다.

(사진=라엘)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