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제이준코스메틱·르꼬끄·슈마커 外
[뷰티&패션] 제이준코스메틱·르꼬끄·슈마커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준코스메틱, DJ소다와 함께 '글리터 선 스크린' 베트남 런칭 파티 진행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10월 26일 베트남 호치민 SKYXX Garden & Lounge에서 글로벌 DJ 'DJ소다'와 함께 진행한 신제품 런칭 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이준코스메틱과 DJ소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글리터 선 스크린' 의 런칭을 기념해 진행됐다.

특히 할로윈 컨셉으로 꾸며진 이번 파티에서는 글리터 선 스크린 및 아이 겔 패치 3종 등 제이준코스메틱의 다양한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DJ소다의 디제잉으로 꾸며진 특별한 무대로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후문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이 새롭게 선보인 '글리터 선 스크린'은 생기 넘치는 매력과 화려하고 독보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DJ소다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 본인만의 포인트를 담은 페이스 앤 바디 겸용 선 스크린이다. 

 

마이클 코어스, 'Sea & Ski' 캡슐 컬렉션 광고 캠페인 공개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마이클 코어스'가 새로운 홀리데이 2019 컬렉션: '#MKGO Sea & Ski'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유명 사진 작가 카스 버드(Cass Bird)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와 마이클 코어스 맨즈의 새로운 홀리데이 2019 컬렉션으로,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Sea & Ski'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말 그대로 바다와 스키, 또는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컬렉션으로 홀리데이 시즌을 즐기는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상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스노우볼 컨셉에 초점을 둔 이번 광고 캠페인은 홀리데이의 화려한 장면들을 특징으로 한다. 모델 벨라 하디드와 오스틴 오기, 그리고 살로몬 디아즈가 눈이 내리는 #MKGO Sea & Ski 캡슐에서 스키 타기를 준비하고, 홀리데이 파티에서 친구들과 밤새 춤을 추며 장난기 가득한 로고 액세서리들을 착용하여 스타일리쉬하게 여행 하는 장면을 담아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페더코트 출시

올겨울, 기능성을 갖춘 다운점퍼와 스타일을 위한 코트 사이에서 고민 중이라면 르꼬끄 스포르티브 (이하 르꼬끄)의 페더코트를 주목할 것. 겨울 아우터의 새로운 영역을 제안하는 르꼬끄의 페더코트는 다운의 보온성과 코트의 심플한 스타일을 모두 갖춘 코트형 다운으로 패딩 특유의 퀼팅 라인을 없앤 디자인은 TPO에 구애 없이 다양하게 연출 가능해 트렌디한 윈터룩을 완성할 수 있다.

페더코트는 매 시즌 다양한 다운 시리즈로 겨울철 스테디셀러 다운을 출시했던 르꼬끄만의 다운제작 노하우를 담아 스타일은 물론 추위로부터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 발열 소재인 메가히트를 안감에 적용해 자체 체온으로 열을 순환시켜 보온성을 극대화하며 구스 충전재로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코트핏은 원피스나 정장에도 잘 어울려 비즈니스 캐주얼을 연출하기 좋으며 허리 부분의 스트링은 개인 스타일에 따라 핏조절이 가능하다. 앞뒤 편차를 둔 라운드 밑단은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뷰티업계, 소장욕구 자극하는 이색 고급 디자인 눈길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이색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우아함의 상징인 골드 디자인부터 예술업계와 협업한 제품까지 다양하다.

먼저, 골드 소재를 강조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금가루를 뿌려놓은 듯 우아한 황금빛 케이스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프로그로스 콜라겐 팩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창덕궁 대조전에 깃든 왕후의 미를 느낄 수 있는 '후 비첩 연향세트'를 선보였다. 꽃인 모란이 금속 공예로 섬세하고 우아하게 피어난 모습이 특징으로 왕실 금속 세공 기술을 현대 기법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완성했다.

 

슈마커, 2019 FW 신상 '패딩슈즈 BLOCK' 시리즈 출시

대한민국 최초 슈즈 멀티샵 슈마커에서 FW 시즌 주력 아이템으로 2019 '패딩슈즈 BLOCK' 시리즈를 선보인다.

패딩슈즈 BLOCK은 슈마커 자체브랜드(Private Brand) '웨버'(whever)의 대표적인 겨울 아이템으로, 매년 시즌 큰 사랑을 받았었다. 올해 리뉴얼 되어 선보인 2019년 'FW BLOCK' 시리즈는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데일리용으로 부담 없는 기본 패딩 슬립온 '콜드 블락 3.0(COLD BLOCK 3.0)'·아웃도어 아웃솔 및 양모 충전재를 사용한 아웃도어용 강력한 기능성 패딩 슈즈 '블락엑스(BLOCK X)'·어글리 슈즈 실루엣에 에나멜 디자인 포인트를 접목한 트렌디한 여성 전용 패딩 슈즈 '마이블락(MY BLOCK)'·발목까지 올라오는 방한 패딩부츠 '라이트 블락(LIGHT BLOCK')까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더샘,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성료

글로벌 에코 더샘이 충북 오송에서 열린 '2019 오송화장품 뷰티산업엑스포'에 참가해 국내외 뷰티 관계자들과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엑스포에서 더샘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플랜'·보습 전용 스킨케어 라인 '어반에코 하라케케' 등 베스트셀러부터 '매트 스테이 라커'·'샘물 싱글 블러셔' 등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는 동남아, 중화권뿐 아니라 유럽, 중동지역의 참가국이 증가한 만큼 더샘 부스를 찾는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와 상담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졌다. 특히 스테디셀러인 컨실러를 비롯해 발색력이 뛰어난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전 세계적 열풍인 클린 뷰티 영향으로 더마 라인에 대한 문의가 증가했다.

 

굿즈컴퍼니 '우화만 뷰티서포터즈 아카데미' 첫 강좌 개최

뷰티 스타트업 굿즈컴퍼니가 자사 뷰티 커머스 플랫폼 '우화만(우리같이 화장품 만들어 볼래?)'의 아카데미 첫번째 강좌를 지난 10월 25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굿즈컴퍼니의 뷰티플랫폼 '우화만 아카데미'는 미래 상품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취준생으로 이루어진 40여명의 서포터즈들이 참석했다. 이번 첫 강좌는 김도연대표가 직접 상품기획자의 채용기준, 출시제품 선정기준등을 강연하면서 서포터즈들에게 강의내내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한다.

이어지는 강연도 현직 실무자들의 생생한 실무경험으로 구성되어 11월 27일 화장품MD의 역할과 이해, 12월 29일 상품기획자의 역할과 화장품개발과정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11번가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에이블씨엔씨가 11번가와 전용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Joint Business Planning)을 체결했다고 10월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에이블씨엔씨는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행사를 시작으로 고품질의 전용 제품을 자사 오프라인 매장과 11번가에 독점 유통할 방침이다. 또한 분기별로 11번가 전략 상품을 선정해 단독 행사를 진행하는 등의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11번가가 SKT와 함께 구축한 소비자 구매 패턴 및 위치 분석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툴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자체 화장품 브랜드인 '싸이닉'의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편집숍 '눙크' 입점 방안도 추진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