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0.3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10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장년층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캠퍼스' 10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캠퍼스'는 50~60대 고객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생애설계 주제별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장년층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부동산·세금·건강·여가 등을 주제로 해당 분야별 전문가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여가설계' 및 '절세'를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커피 인문학'을 주제로 커피 한 잔에 담긴 역사와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2부에서는 KB WM스타자문단 원종훈 세무사와 함께 현명하게 세금을 아낄 수 있는 절세 노하우를 알아봤다.

 

NH농협은행,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준법감시부문은 10월 30일 경기도 포천시 설운마을을 찾아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서윤성 부행장(준법감시인)과 준법감시부문 임직원들은 설운마을의 구기자 농가를 찾아 환경정화작업과 열매수확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은행, 프롭테크 활용한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확대

우리은행이 프롭테크(Protech)를 활용한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10월 31일 밝혔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의미한다. 우리은행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프롭테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스페이스워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건축설계 기술을 활용한 투자자문 플랫폼 '랜드북(Landbook)'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우리은행은 부동산 개발이나 리모델링 등을 통해 부동산 가치 제고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랜드북과 연계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에셋마스터리스는 주택임대관리에 모바일 솔루션이 도입된 '스마트하우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으로 공실 및 연체관리 서비스를 우리은행 고객에게 우대된 조건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오픈API-금융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오픈API-금융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크레딧 지원 및 기술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교류하며, 금융 산업 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고, 핀테크 기업의 인프라와 보안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주요 내용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농협의 API를 이용하는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테스트 비용 지원을,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기업에게도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 교육, 기술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그린하우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륩, '손님 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전 임직원 '코딩교육'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손님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의 전환을 위해 그룹 관계회사의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의 디지털화와 디지털 고급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그 첫 단계로 임원부터 사원에 이르기까지 그룹사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스크래치를 활용한 코딩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스크래치는 간단한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직접 만들고 온라인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초 코딩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하듯 즐겁게 코딩교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와 컴퓨터를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움으로써 임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와 디지털 환경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