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하나카드'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별 선택 TIP 알고 가자!
[테마별 금융 Pick] '하나카드'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별 선택 TIP 알고 가자!
  • 이지원
  • 승인 2019.11.05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현재 판매되고 있는 카드의 종류 중에는 수많은 혜택이 존재한다. 그만큼 나에게 맞는 카드를 찾기에는 많은 검색과 고민이 필요하다.

만약 다양한 영역에서 혜택이 존재하는 카드를 찾는다면 주목! 무수히 많은 하나카드의 종류 중 고민하고 있었다면 더더욱 주목해 보자.

내가 어떤 항목에 돈을 많이 지출하는지, 적립과 할인 중 어떤 혜택을 선택할지에 대한 고민을 마쳤다면 이미 걱정은 반으로 줄어들었다. 이제 혜택별 선택 TIP과 함께 그 고민을 마무리짓기만 하면 된다.

 

통커 카드

이름에 걸맞게 '통신'과 '커피' 관련 업종에서 통이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다.

통커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카드 중 가장 큰 커피 할인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혼족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국내 스타벅스 모든 매장(백화점·마트 입점점포 제외)에서 사이렌오더로 결제하면 50%, 일반 결제 시 30%를 할인해 준다. 일 최대 5000원, 월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된다.

이동통신요금 할인 또한 쏠쏠하다.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를 설정해 둘 시, 요금의 10%가 청구할인돼 부담을 한결 덜어준다. 

더불어 G마켓이나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에서 온라인 쇼핑 시에는 결제금액의 5%가 청구할인되기 때문에 생활과 밀접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카드이다.

연회비: 해외겸용 One Way(JCB) 1만 7000원, VISA 2만 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my pass 마패 카드

사극 드라마 속에서도 자주 등장해 현대인들에게도 익숙한 '마패'는 역에서 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일종의 자격 증명서를 뜻한다.

그리고 하나카드의 '마패 카드'는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관련 업종에서 통 큰 할인을 제공하며 이름과 아주 잘 어울리는 혜택을 선보인다.

여타 다른 신용카드처럼 5000원 정도의 할인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마패 카드는 한 달에 1만 5000원까지 대중교통 금액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어 그야말로 특화 카드의 진수를 보여 준다.

더불어 스타벅스와 커피빈, 편의점에서도 10%의 청구할인 혜택이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이 잦고 편의점과 1일 1커피를 즐기는 직장인에게 더없이 잘 어울리는 카드일 것이다.

※단, 시외버스·고속버스는 제외
※후불교통카드 매출 건에 한해서만 할인 제공

연회비: 해외겸용 mastercard·UPI 1만 7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Shopping

쇼핑을 즐기는 혼족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카드가 있다. 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으로 옷을 구매할 경우 금새 10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혼족이라면 더더욱 주목하자!

해당 카드는 쇼핑할 때마다 '하나머니'를 적립해 주는 카드이다. 백화점/마트/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10만 원 당 5000머니를 적립해 주며 ▲마트/백화점에서는 월 2만 하나머니 ▲온라인 쇼핑은 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 가능하다.

더불어 국내특화 가맹점에서도 사용금액을 월 최대 4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주며, 해외는 모든 가맹점 사용금액을 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 주니 지갑은 얇아져도 포인트만은 풍족해 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통신비와 교통비 등 자동이체 시 10만 원이 될 때마다 5000머니를 제공하며,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시 월 1회 5000 하나머니 적립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월 1회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환급 등 쏠쏠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가입과 무관하게 발급 및 서비스 이용 가능

연회비: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One Way(JCB) 8000원/ mastercard·VISA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Any PLUS 카드

골똘히 고민했음에도 여전히 갈팡질팡하게 되는 혼족이라면 모든 가맹점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Any PLUS 카드'는 어떨까?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이나 할인한도, 할인회수 제한 없이 하나카드 대상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을 따지느라 머리 아프게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한결 마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국내에서만 할인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월 1만 원의 한도 내에서느 1.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온라인쇼핑 영역은 1.7% 청구할인을 해 주기 때문에 항상 거침없이 무언가를 결제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보자. 다만, 온라인쇼핑 영역에서는 월 10만 원의 할인 한도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연회비: 해외겸용 One Way(JCB) 1만 5000원, mastercard·UPI 1만 7000원
전월실적: 없음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