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오정희
  • 승인 2019.11.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카드, '따뜻한 연말맞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11월 8일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따뜻한 연말맞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IBK유니온페이 신용카드 고객이다. 기간 중 응모고객이 대상 카드로 온·오프라인을 포함해 해외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현금서비스, ATM 이용금액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캐시백은 이벤트 종료 후 익익월 결제일에 반영되고 예산 소진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NH농협은행, '2020년 환율전망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1월 7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을 비롯한 외환거래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2020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월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는 2006년부터 매년 기업 및 외환고객을 초청해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도이치은행의 Juliana Lee 연구원과 NH투자증권의 권아민 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와 2020년 글로벌 경기동향과 환율전망을 제공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적 기업과 발달장애인 WIN-WIN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최종 성과 공유회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질 좋은 일자리' 문제를 사회혁신기업 및 정부·민간·시민사회 등 다양한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 사업을 마무리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확대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총 13개의 직무 개발을 진행하고, 9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베트남 다낭지점 개설로 현지 영업 박차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월 7일 오후 베트남 다낭에서 베트남우리은행 다낭지점 개점행사를 실시했다고 11월 8일 밝혔다. 다낭지점은 베트남우리은행이 지난 9월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올해 최초로 외국계은행 지점 인가를 취득한 후 지난 10월 25일 문을 열었다. 

우리은행은 1997년 하노이지점 개설을 통해 베트남에 진출했다. 2017년 베트남우리은행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역에서 영업망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비대면 리테일 영업·자산수탁사업·IB주선 등으로 업무영역을 넓히고 있다.

베트남우리은행은 내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모바일뱅킹 고도화 추진 중이며, 고객 중심의 인터페이스 구현,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사용자가 편리한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 및 여수신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SSG페이, SSG머니 증정 '머니이즈백' 이벤트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SSG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5%까지 돌려주는 '머니이즈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8일까지며, SSG페이 가맹점에서 SSG머니로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20만 원 이상일 경우 5%·10만 원 이상은 3%·10만 원 미만 사용 시 1%의 SSG머니를 돌려준다. 증정되는 SSG머니는 행사기간 SSG머니 결제한 합산 금액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SSG머니는 신세계그룹 계열사를 포함해 SSG페이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 결제수단이다. 특히, 지난 10월 SSG머니 결제액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36% 증가하는 등 편리한 사용성과 높은 활용도로 인기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