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마트24 동절기 상품 매출 급증·KB국민카드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혼행족 작년 대비 12% 증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이마트24 동절기 상품 매출 급증·KB국민카드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혼행족 작년 대비 12% 증가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워진 날씨에 이마트24, 동절기 상품 매출 급증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일 평균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졌던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평균 기온이 17도 안팎이던 전월 동기간 대비, 핫팩은 308%, 따뜻한 즉석커피는 54%, 원컵류(뜨거운물을 부어 마시는 음료)는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추운 날씨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원컵차, 핫팩 등 다양한 핫(HOT)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11월 16일에는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과 손잡고 만든 '스키피땅콩버터원컵'을 출시한다. 단맛과 짠맛이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이마트24는 '겨울왕국2' 개봉에 맞춰 월트디즈니사의 겨울왕국 캐릭터를 넣은 핫팩 3종을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사이즈가 다른 손난로형 핫팩 일반형(80g)과 대형(140g), 속옷 위에 붙이는 파스형(40g)으로,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이마트24)

 

KB국민카드, 밀레니얼 세대 고객 특화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겨냥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11월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한 '레터링(Lettering)' 문구를 세련되고 멋진 복고 스타일의 '힙트로(Hip-tro)' 양식으로 디자인 한 것이 특징이다. 3만장 한정 판매되며, '긁으면 시원해'와 '잘사는게 잘사는것'이라는 문구가 담긴 두 가지 디자인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4만원까지 차등 제공되는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편의점 ▲다이소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해외직구 등에서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추가적으로 매월 싱글데이(1일·11일·21일·31일)에 ▲편의점 ▲다이소 ▲소셜커머스에서 결제하면 5%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코투어, 나홀로 떠나는 '혼행족' 작년 대비 12% 증가 

숙박 앱 고코투어는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숙박이용자 중 1인 투숙객 1만 9000명의 여행지, 숙박형태 등에 대한 빅데이터를 공개하고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역은 부산(32.8%)·제주(28.6%)·통영(19.7%) 순이라고 밝혔다.

혼자 여행을 즐기는 사람을 일컬어 '혼행족'이라 부르며 최근 2030들에게는 트렌드로 자리매김되는 추세다. 혼자 여행을 떠나면 주변의사에 억매이지 않고 자신의 성향에 맞게 여행지 및 숙소 등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자유로운 여행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코투어 빅데이터에 따르면 혼행족 연령층은 30대(34.1%)가 많았고 뒤이어 20대(31.7%), 40대(18.3%)순이며, 투숙기간은 1박(52.7%), 2박(34.2%)이 많았다. 또한, 숙박형태는 모텔, 게스트하우스와 같은 중 저거 시설의 이용율이 높다고 밝혔다.

(사진=고코투어)

 

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고객 편의성 증대 

LG전자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24시간 인공지능(AI)이 응대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사진=LG전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