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수능 준비 마지막으로 꼼꼼히 확인하자! 수험장 반입 금지 물품
[혼족들 어서와!] 수능 준비 마지막으로 꼼꼼히 확인하자! 수험장 반입 금지 물품
  • 홍원희
  • 승인 2019.11.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디어 다가온 수능 D-1, 마지막으로 더 꼼꼼히 챙겨서 시험 보자! 수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데일리팝이 정리해 보았다.

 

스마트기기

휴대폰, 스마트워치 등 외부와의 접촉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는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부정행위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험관에게 제출하자

전자제품

전자사전, 전자계산기, 전자시계 심지어 전자담배까지 반입 금지 물품으로 혹시라도 가지고 왔다면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도록 한다.

통신기능이 있는 이어폰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해 외부와의 연결이 가능한 이어폰들이 있는데 올해 수능에서는 이 물품도 반입금지 물품이니 주의하자

카메라 펜

그냥 볼펜이 아니다? 얼핏 보기에는 단순한 볼펜처럼 보이지만 어딘가에 소형 카메라가 달려있는 펜으로 당연히 반입금지 물품이다.

MP3와 라디오

수험장으로 오는 길에 마음을 달래기 위해 노래를 듣거나 라디오를 듣는 건 괜찮지만 시험이 시작하기 전 무조건 제출을 해야만 한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이것도 스마트 기기와 같은 물품으로 만약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 시험 시작 전에 미리 사용을 한 후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도록 한다.

디지털카메라

카메라로 외부로 정보를 빼돌려 컨닝을 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그런 일에 대비하고자 디지털 카메라를 반입금지 물품으로 지정했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