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잇츠온 밀키트 출시·신협 CUbig PAY 체크카드·세븐일레븐 김장김치 예약 판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잇츠온 밀키트 출시·신협 CUbig PAY 체크카드·세븐일레븐 김장김치 예약 판매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잇츠온' 밀키트 단독 출시 

편의점 CU는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잇츠온' 밀키트 4종을 출시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잇츠온'은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대파고추장불고기와 얼큰버섯전골·알리오올리오· 프라임스테이크다.

잇츠온 상품은 부드러운 마블링의 프라임 스테이크, 다양한 버섯이 풍성하게 들어간 얼큰버섯전골, 남성렬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담은 대파고추장불고기, 마늘과 올리브유로 담백하게 맛을 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로 인기가 가장 많은 베스트셀러들로 엄선했다.

기존 잇츠온 상품의 재료 구성과 레시피는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1인 가구 고객이 많은 편의점 특성에 맞춰 1인용 패키지로 별도로 제작했다.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각자 실력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평균 조리 시간, 요리 난이도를 패키지에 디자인했으며 조리 단계에 따른 상세한 레시피를 함께 표기했다.

(사진=CU)

 

늘어나는 김장포기족…세븐일레븐, '김장김치 예약 판매' 시작

세븐일레븐이 포장 김장김치 시장 확대에 발맞춰 다음달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예약 판매는 재료 가격과 노동 기피 현상으로 해마다 '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는 시장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김치 매출 규모는 지난 2014년 1412억 원에서 지난해 2526억 원으로 5년 사이 7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소포장 김치세트부터 대용량 포장김치, 김장재료 등 총 7종으로 김장김치 상품을 구성해 선보였다. 

먼저 심영순 요리연구가 레시피로 만든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심영순 김치3종세트'는 심영순 요리연구가의 비법 향신즙과 심영순 쇠고기국간장을 넣어 만든 상품으로 맛김치·깍두기·총각김치로 구성돼 있다. 또 비건 상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채식주의자를 위한 '심영순 비건김치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비건김치세트'는 채소 육수 등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상품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냈으며, 맛김치와 석박지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세븐일레븐) 

 

헬로네이처, 브랜드 전면 리뉴얼…新 브랜드 슬로건 공개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가 8년 만에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헬로네이처는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 흐름 속에 타겟 고객들에게 헬로네이처만의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차별화된 사업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바꿨다.

헬로네이처가 이번에 새롭게 내세운 브랜드 슬로건은 '오늘이 맛있는 탐험'이다. 다양한 맛과 취향에 대한 탐험을 통해 엄선한 최상의 제품들로 고객 감동을 지향하는 푸드 라이프샵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헬로네이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홈페이지·상품·배송 등 모든 고객 접점에 적용하고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헬로네이처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보다 새롭고 독특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모든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 등 헬로네이처만의 개성을 가진 브랜딩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사진=헬로네이처)

 

신협, 모바일·온라인 결제 특화 'CUbig PAY 체크카드' 선보여

신협중앙회가 모바일과 온라인 결제에 특화된 'CUbig PAY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11월 13일 밝혔다. CUbig PAY 체크카드는 간편 결제시 월 1만 5000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심플형과 귀여운 캐릭터형 등 2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결제종류에 따라 월 2회, 건별 3000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캐시백 혜택은 2030세대가 자주 쓰는 간편결제와 통신료, 음원사이트 등에 적용된다. 우선 간편결제 7종(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smile pay·SSG PAY·구글플레이·PAYCO·L-pay)에 2만원이상 결제시 최대 월 2회, 3000원을 돌려준다. 

고객이 통신료(SKT·KT·LG U+)를 5만원이상 자동이체하면 3000원 캐시백 혜택을 받는다. 음원사이트(멜론·지니·벅스뮤직·엠넷)에서 5000원이상 자동이체시 1000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사진=신협중앙회)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