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하나금융지주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기업은행·하나금융지주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똑똑이와 함께하는 'Liiv M' 퀴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20일까지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똑똑이와 함께하는 'Liiv M'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브똑똑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똑똑이와 대화로 퀴즈를 풀고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퀴즈는 지난 4일 출시된 금융권 최초 이동통신서비스 'Liiv M'의 서비스 내용 및 혜택 관련 내용이 출제된다. 이벤트 기간 중 1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상품권 1매를 증정한다.

'리브똑똑'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대화형 뱅킹 앱으로, 펀드/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대출이자 납부·대출 상환·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시행으로 입출금 계좌가 없던 고객의 접근성이 강화됐다. 

 

기업은행, 'IBK창공 마포 3기' 11월 21일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마포 3기' 기업들이 11월 21일 오후 2시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월 1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7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 마포 3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육성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VC), 엑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유관기관,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 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하나금융지주, 금융권 최초 준법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동시 획득

하나금융지주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준법 및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19600과 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하나금융지주는 11월 13일 오전 명동 소재 본점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19600)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서를 공식 수여 받았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4년 12월에 제정하여 시행 중인 준법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이다.

ISO 37001 역시 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10월 제정하고, 국내에는 2017년 11월부터 KS(Korean Industrial Standard)로 도입되어 시행 중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s) 관련 국제표준 요구 사항 및 사용 지침이다.

 

DB손해보험, 뇌전증진단비 등 '신담보 4종' 3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지난 11월 1일 출시한 종합보험에 탑재된 뇌전증진단비 등 신담보 4종이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신담보 탑재로 보장이 강화된 종합보험 3종은 '참좋은행복플러스+종합보험'·'참좋은훼밀리플러스+종합보험'·'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 이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뇌전증진단비'·'심근병증진단비'·'전립선비대증진단비'·'특정망막질환진단비' 4종의 특약을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배타적사용권 부여기간 동안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특히, DB손해보험은 '신상품 개발이익 보호' 제도에 따라 2019년에만 이번 배타적사용권을 포함해 업계 최다인 총 5종의 신규 보장영역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NH농협은행, 의왕서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정보보안부문은 11월 12일 경기도 의왕시 소재 농가를 찾아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나완집 부행장을 비롯한 정보보안부문 임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방문하여 콩 수확을 도왔으며, 농작물 수확 후 버려진 농가의 폐비닐 수거를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