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GS25·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bhc치킨·GS25·파파존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브랜드가 마니아 소비자를 대하는 자세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브랜드는 제품을 아끼고 사랑해준 소비자들과 깊은 관계를 형성하며, 이들의 목소리에 누구보다도 귀를 기울인다. 특히, 최근 식음료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니아 층이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면서, 기업들 역시 이를 수렴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짜릿한 탄산이 매력적인 오리지널 코카-콜라 외에도 팬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플레이버와 새로운 유형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짜릿함은 그대로 즐기되 칼로리는 0kcal인 코카-콜라 제로·차갑게 얼린 코카-콜라로 더위를 날려주는 코카-콜라 프로즌·커피가 더해져 나른한 오후를 짜릿하게 깨워주는 커피 코카-콜라까지 각기 새로운 매력을 담은 제품들은 출시 될 때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었다.

오리온은 1995년 출시 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과자 '배배'를 7년만에 재출시한다. '배배'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했던 제품이었으나 2012년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생산을 중단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들의 요청이 빗발치자 오리온은 끝내 재출시를 결정했다.

 

bhc치킨, 겨울맞이 사이드 메뉴 '꿀호떡' 출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사이드 메뉴 '꿀호떡'을 본격 출시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bhc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 '꿀호떡'은 국민 대표간식인 호떡을 치킨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동그란 모양을 띄는 호떡과는 달리 길쭉한 모양으로 만들어 간편함을 더했다.

특히 bhc치킨의 '꿀호떡'은 밀가루 반죽피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호떡과 달리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쌀떡을 반죽으로 사용하여 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속재료로는 땅콩을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한편 땅콩의 씹는 맛으로 식감을 살렸다. 

 

편의점 평균 매출 1위 GS25, 핵심 상품은 원두커피 카페25

편의점 브랜드 별 면적(3.3㎡) 당 연평균 매출 1위는 GS25(3129만원)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 브랜드(2694만원) 대비 16.1%가 높은 수치다. GS25는 매출 1위 비결 중 하나를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분석하고 있는데 도시락·주먹밥·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와 함께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성공적인 론칭을 큰 이유로 꼽고 있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카페25를 구매하는 고객 중 다른 상품까지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68.4%인 것으로 나타나 카페25가 편의점의 중요한 전략 상품임을 증명하고 있다. 카페25는 작년 한해 동안 9200만잔 이상 판매됐고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수는 이미 작년 판매를 넘어섰다.

이에 GS25는 15일 카페25의 13번째 메뉴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건조 오렌지와 자몽 과즙 분말 티백을 첨가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파파존스 피자, 수험생 격려 위한 수능 할인 세트 4종 선보여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할인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가 준비한 총 4종의 수능 할인 세트는 피자와 사이드메뉴 및 콜라로 구성되어 여러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 잘될 거야 하쿠나 마타타 팩'은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 그리고 파파스 윙과 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 원 할인된 3만 2800원에 판매된다. 수퍼 파파스로 구성된 총 3가지의 세트 중 '수퍼 파파스 단짝팩'은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콜라 1.25L를 8400원 할인된 2만 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수능 세트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이 적용된 '수퍼 파파스 파티팩'은 수퍼 파파스 파티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파파스 윙·브라우니 및 콜라 1.25L의 구성으로 4인 이상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하게 담아냈다.

 

동원그룹, '제 12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그룹사 부문 대상 수상 

동원그룹이 11월 13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그룹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분석해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동원그룹은 올해 2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합한 형태의 기업미디어 채널인 '미디어동원'을 개설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미디어동원은 동원그룹의 핵심가치 '도전'을 메시지로 한 다양한 캠페인과 인터뷰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