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심플리쿡 심플리뉴욕 선보여·라임 그룹 라이드 기능 도입·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강화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심플리쿡 심플리뉴욕 선보여·라임 그룹 라이드 기능 도입·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강화 外
  • 이예리
  • 승인 2019.11.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플리쿡, 트위그뉴욕과 손잡고 뉴욕 감성 입힌 '심플리뉴욕' 한정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뉴욕에서 시작된 테이블웨어 브랜드 '트위그뉴욕'과 손을 잡고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상품 '심플리뉴욕'을 11월 15일 선보였다. '심플리뉴욕'은 뉴욕 다이닝을 콘셉트로 심플리쿡 스트립로인스테이크와 통삼겹로제파스타 메뉴를 요리가 돋보이게 할 플레이팅 도구(감성다이닝 소품 키트)가 동봉된 뉴욕 감성의 디자인 패키지에 담은 한정 상품이다.

한정 패키지 상품은 11월 15일부터 GS fresh에서 800개 한정 판매 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트위그뉴욕 블루버드 홈세트·티타임세트·심플리뉴욕 플레이팅 세트 등 트위그뉴욕의 플레이트 세트와 심플리쿡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스트립로인스테이크는 부드러운 풍미와 촉촉한 육즙이 일품인 채끝등심 부위로, 길쭉한 모양이 뉴욕주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 일명 '뉴욕스트립스테이크'라고도 불리는 메뉴이다. 통삼겹로제파스타는 새콤한 토마토소스와 고소한 크림소스 파스타에 통삼겹이 곁들여 있다.

(사진=GS리테일)

 

CJ제일제당, 취식 편의성 높인 '주부초밥왕 한입사각 유부초밥' 출시 

CJ제일제당이 11월 15일 유부피를 사각으로 만들어 조리 및 취식 편의성을 높인 '주부초밥왕 한입사각 유부초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주부초밥왕 한입사각 유부초밥'은 초밥 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던 사각 형태의 유부초밥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삼각 조미유부와 달리 직사각형 모양으로 차별화 시켜 속에 밥을 채우기 쉽고 먹기에도 편하게 한입 크기로 만들었다.

또, 국내산 매실액으로 초밥 소스를 만들어 건강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빙초산·합성 향료·글루코노델타락톤·스테비올배당체를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CJ제일제당)

 

미용만화 작가 된다, 첫 개인전 'Love Myself' 개최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첫 번째 개인전이 마포구 상수동 프로타주 갤러리에서 오는 11월 16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된다는 다양한 뷰티 노하우를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는 미용만화 작가 겸 뷰티 크리에이터로, 재치 있고 현실감이 반영된 스토리로 구독자들에게 격한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시원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리뷰에서 시작된 된다의 '사라사템'은 매번 완판 신화를 기록하며 핫 인플루언서로의 영향력을 입증해내고 있다. 된다는 이번 전시를 위해 일러스트 작품뿐만 아니라 회화작품, 애니메이션 등 온라인을 뛰어 넘는 다양한 형식에 도전장을 내밀며 오프라인에서 관객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사진=아이스 크리에이티브)

 

신세계 아카데미, 문화센터 '1인 실습' 강좌 확대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2월부터 시작되는 아카데미(문화센터) 겨울 학기에 소규모 단위의 1인 1실습 강좌를 강화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나를 위한 투자가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고 주 52시간 시대에 맞춰 자기발전을 도모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늘어나 수강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강좌를 지난해 겨울학기 대비 20%가량 늘렸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서는 1인 가구가 비약적으로 늘어나는 최근 시대상을 반영해 1인가구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식사'와 관련된 1인 실습 강의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이와 함께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 오후 6시 이후 저녁시간대에 '퇴근 후 직장인 쿠킹'이란 별도 강좌도 구성해 오믈렛·샐러드 등 홈브런치에서부터 불고기·잡채밥 등 퇴근 후 간단하면서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사진=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 '오후 10시'까지 연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배송 시간 연장, 모바일 주문 시스템 등을 더하는 방식으로 기존 운영 중인 배송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11월 15일 밝혔다.

먼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하던 이륜차 및 사륜차 배송을 11월 14일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연장한다. 이는 저녁 퇴근길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장을 본 후 무거운 짐을 들고 귀가하는 데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

배송 지역 역시 넓혔다. 기존 점포 1km 이내 지역만 배송이 가능했으나 자체 분석 결과 1km 이외 지역에서도 주민들이 매장을 자주 방문한다는 점을 확인하고 지역별로 방문 고객이 많은 아파트나 빌라 단지를 선정, 배송 가능 지역에 추가했다.

(사진=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라임, 아시아 최초 한국서 '그룹 라이드' 기능 도입

전 세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라임(Lime)이 국내에도 그룹 라이드 기능을 공식 도입한다고 11월 14일 밝혔다.

라임의 그룹 라이드 기능은 라임 전동킥보드 사용자 한 명이 자신의 계정으로 전동킥보드 여러 대를 잠금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따라서 여러 명이 함께 라임 전동킥보드 사용 시, 각자 개별적으로 전동킥보드를 잠금 해제하지 않고, 한 사람이 그룹 설정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진정한 그룹 활동이 가능하다.

그룹 라이드 기능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만 18세 이상 이용’을 포함해, 라임 앱에 명시된 이용약관을 준수해야 한다. 그룹 라이드의 호스트는 개별 혹은 전체 주행을 동시에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며,  다양한 옵션을 그룹 설정과 주행 조건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그룹 라이드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각 사용자가 주행할 라임 전동킥보드를 하나씩 스캔하면 되고, 그룹 라이드를 즐기는 도중에도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사진=라임)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