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11.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디오토몰협동조합 '중고차매매단지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18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디오토몰 자동차복합매매단지에서 디오토몰협동조합과 '중고차 매매단지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오토몰은 100여개 자동차 매매상사가 입점한 중부권 최대 규모의 실내 자동차 복합매매단지이다. 특히, 날씨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자동차 쇼핑이 가능하고, 차량 매매 외에도 경정비, 보험 등 다수의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영업을 하고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동차 매매 시 수기로 관리하던 복잡한 정산·지급업무를 KB국민은행의 펌뱅킹서비스 기반 인하우스뱅킹(기업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 시스템과 연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 자동차 매매 관련 각종 대금수납 업무 간소화 ▲ 대금지급 업무 전산화를 통한 내부통제 강화 및 금융사고 예방 등 중고차 매매단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실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 본점부서장등 120여 명은 11월 한달 간 '2019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 및 서비스 경험 고객에 대한 감사' 캠페인을 실시한다.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 '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캠페인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19년에는 콜센터 상담 및 보상서비스 경험고객을 자회사 대표 및 임원, 우수협력업체 대표가 직접 방문하는 행사도 가진다. 11월 18일에는 김정남 사장이 서울시강남구에 거주하는 윤훈기고객을 방문해 고객바로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청취했으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은행, 베트남 1위 LCC 항공기금융 단독 주선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월 11일 국내 IB그룹과 베트남우리은행, 베트남 IB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시중은행 최초로 베트남 민영항공사의 항공기금융 단독 주선을 완료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1위 저비용항공사(LCC)로 19년 11월 현재 기준 7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호치민 구간을 비롯해 한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다낭·나트랑·푸꾸옥 등 총 9개 직항로를 운항하고 있다. 비엣젯은 새로 구입한 항공기를 아시아 주요도시 운항에 사용할 계획이며, 베트남 관광객의 꾸준한 증가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전망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거래를 통해 동남아 항공기금융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 뿐만 아니라, 현지 우량기업에 대한 영업기회도 확보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 베트남우리은행은 비엣젯의 운전자금대출, 대출금 관련 에스크로 계좌 등을 유치했으며, 임직원 대상으로 리테일 영업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베스트크루 페스티벌 가져

NH농협은행은 지난 11월 18일 광주지역에서 선발한 우수직원들을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로 초청해 '베스트크루(우수직원) 페스티벌'을 가졌다고 11월 19일 밝혔다.  

영업점 현장을 누비던 베스트크루들은 이날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핀테크기업들과의 협력현장을 직접 마주하며 디지털전환을 체험했고, 이대훈 은행장과 만나 본인의 영업전략과 은행의 디지털전환 등의 전략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 문화전당지점 석유진 계장은 이번 여름 하와이안 셔츠를 입고 근무했고 고객들과 자연스레 여름휴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환전, 카드 등 휴가철 금융상품을 추진했다고 노하우를 밝혔다. 

 

하나금융재단, 장애인거주시설 지원 위한 차량 12대 전달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장애인 복지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지원차량 12대를 장애인거주시설 12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차량의 노후화 및 부족으로 의료시설, 교육시설 등 편의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장애인거주시설 생활 장애인들에게 지원차량을 통한 기동성 강화로 생활 편의성을 높임과 더불어 다양한 응급상황 대처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정석왕 한국장애인시설협회 회장이 참석해 장애인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협조를 지속적으로 이어 갈 것을 약속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