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11.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한국무역협회, 수출 중소기업 유럽 해외판로 개척 지원

IBK기업은행이 'IBK TradeClub' 신규 서비스로 한국무역협회, 해외 제휴은행과 연계해 우량 해외기업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1월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 11월 18일과 19일 'IBK TradeClub' 제휴은행인 산탄데르 폴란드은행의 거래 섬유기업을 초청해 한국 수출기업과 일대일로 만나는 매칭기회를 제공했다. 한국 공장 방문, 제품 설명회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IBK TradeClub'은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수출입 중소기업과 해외 거래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2017년 개발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수출입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 제 21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20일, 30대 은퇴준비 관심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제 21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는 은퇴 준비시기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자산관리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 특화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퇴근 후 저녁시간에 참여할 수 있어서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조영욱 세무사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절세비법'을 주제로 월급통장관리와 연말정산 꿀팁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박원갑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2020년 부동산 투자비법'을 주제로 최근 부동산 시장 정책을 분석한 후 실전 투자전략을 공유했다.

 

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핵심 전략 및 성공 사례 공유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11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 핵심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5회를 맞은 페이오니아 포럼은 '성공적인 글로벌 e비즈니스로의 여정'을 주제로 열렸으며 아마존(Amazon)·티키(Tiki)·질링고(Zilingo)·쇼피(Shopee)·마이몰(myMall)·줌(Joom) 등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 세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 10 곳이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전세계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셀러의 빠른 온보딩을 지원하는 페이오니아 신규 서비스 '마켓 커넥트'를 비롯해 글로벌 e비즈니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페이오니아 서비스가 소개됐다.

 

우리은행,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 34주년 기념행사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11월 20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 34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손태승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해병대 2사단 장병들과 1사 1병영 자매결연 34주년을 기념하고,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위문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우리은행은 1985년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연말연시와 부대창설기념일에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시행 

NH농협은행은 프롭테크(Prop-tech) 전문기업인 스페이스워크와 손잡고 '수익형 부동산(개발·건축) 투자자문 서비스'를 최우수고객에게 제공한다고 11월 21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토지 및 노후주택, 건물 등 중소형 부동산 개발이나 건축을 검토하는 농협은행 최우수고객(하나로가족 탑클래스 고객에 한정)에게 개발전략과 건축법규를 반영한 최적화된 건축설계, 사업성분석까지 포함된 보고서를 최대 연2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농협은행만의 차별화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이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자문 보고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최적의 개발계획안으로 고객을 위해 빠르게(1~2주가량 소요) 제작하며, 최종적으로 건축사의 검수를 거쳐 완성한다. 

 

KEB하나은행,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주기 맞춤형 지원'으로 생산적 금융을 실천하는 '1Q Agile Lab 9기' 출범

KEB하나은행은 지난 11월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9기까지 총 76개 스타트업 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며 하나금융그룹 전(全)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직·간접투자·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체화되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기반까지 갖출 수 있게 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