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새로워진 올원뱅크를 만나보세요!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디지털 종합금융 플랫폼화를 위해 오픈뱅킹 적용·화면구성 개선·음성 송금 서비스 도입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NH스마트뱅킹과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던 오픈뱅킹 서비스를 올원뱅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계좌이체나 ATM출금, 환전 등 거래 시 잔액이 부족한 경우 본인의 당·타행 계좌에서 잔액을 충전할 수 있는 '잔액채우기' 기능을 추가해 오픈뱅킹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농협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올원뱅크 리뉴얼 오픈이벤트 1,2'를 11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올원뱅크 리뉴얼 오픈이벤트 1'은 올원뱅크 신규 서비스 페이지에서 5장의 정해인 사진을 모두 찾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750명을 추첨해 1등 도미노 피자&스파게티 모바일 쿠폰(50명), 2등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200명), 3등 CU편의점 기프티콘 1000원(1500명)을 제공하고 참여 고객 전원에게 올원뱅크의 리워드 포인트인 올원캔디 1000개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근저당권말소 신청' 비대면채널 접수 시행

우리은행은 고객이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근저당권말소 신청을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도록 접수채널을 확대 시행한다고 11월 25일 밝혔다.

비대면채널 근저당권말소 신청 서비스는 시중은행 최초 시행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법인고객(기업여신)을 비롯해 일부말소, 공동담보 등 영업점에서 별도의 검토가 필요한 일부 대상은 제외된다.

근저당권말소 신청은 인터넷뱅킹에서 부동산 대출을 전액 상환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 버튼이 생성되며, 고객은 ▲말소대상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OTP(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말소비용을 납부하여 신청하면 ▲은행은 고객이 입력한 휴대폰으로 말소결과를 문자로 안내한다. 예상 소요기간은 신청일로부터 약 5영업일이다.

 

KB국민은행, KB부동산 리브온 X 삼성전자 빅스비 검색 캡슐 개발

KB국민은행은 삼성전자와 제휴해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Bixby)에서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매물 정보와 시세를 검색할 수 있는 캡슐을 제공한다고 11월 24일 밝혔다.

양사는 빅스비에 KB부동산 리브온의 아파트 단지 시세 및 매물 정보 등의 데이터를 탑재하고 AI학습, 테스트 등을 거처 캡슐을 오픈했다. 이는 빅스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부동산 검색 기능으로, 약 70여만개의 매물 정보를 비롯해 2만 1000여개의 아파트 단지 정보와 6만 7000여개의 평형대별 시세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빅스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캡슐을 추가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원하는 지역의 매물과 시세를 음성인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

 

NH농협 IT사랑봉사단, 사랑가득 김치나눔 실시

NH농협 IT사랑봉사단은 지난 11월 22일 의왕시청을 찾아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김장김치 1000kg과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IT사랑봉사단은 NH농협 IT부문의 노사가 합심하여 창단한 봉사단체로 매년 '사랑의 연탄(쌀)나누기'와 '김장김치 나눔'·헌혈·농가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인도 수도 뉴델리 인근 '구루그람(Gurugram) 지점' 개설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비즈니스 영역 확대 및 신남방정책 주요 대상국 인도의 수도권 지역에 대한 영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22일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州) 구루그람(Gurugram)시(市)에 '구루그람(Gurugram) 지점'을 개설, 개점식을 가졌다고 11월 24일 밝혔다.

'구루그람(Gurugram) 지점'은 인도의 수도권을 포함한 인도 북부지역 영업을, 첸나이지점은 현대자동차 인도법인과 협력업체들이 밀집된 인도 남부지역의 영업을 각각 관할하게 되어 영업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구루그람(Gurugram) 지점'은 인도 수도권에 진출한 120여개의 한국계 기업은 물론 인도 현지의 유망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 금융지원을 목표로 개설됐다. 특히,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현지의 업종별 선도업체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현지 금융기관들과의 밀접한 관계형성을 위한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