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우아한형제들·CJ제일제당·카페25 外
[식품 단신] 우아한형제들·CJ제일제당·카페25 外
  • 이예리
  • 승인 2019.11.25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건국대에서 '캠퍼스 로봇배달' 시범 운영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건국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5대의 자율주행 배달로봇을 배치하고 '캠퍼스 로봇배달'을 시범 운영한다. '캠퍼스 로봇배달'은 교내에서 배달의민족 앱으로 주문을 하면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가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음식을 가져다주는 무인 배달 서비스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건국대 내 9개 장소에 배달로봇 정류장을 만들었다. 각 정류장에는 QR코드가 부착되어 있다. 주문자는 배달의민족 앱으로 QR코드를 찍어 가게 목록을 확인하고 메뉴를 골라 결제하면 된다. 

이후 배달은 배달로봇 '딜리'가 맡는다. 딜리는 주문과 동시에 매장으로 출발하고 매장에서 음식을 실은 뒤에는 주문자가 있는 정류장까지 최적의 경로로 찾아간다. 주문 접수가 완료되면 주문자에게 알림톡이 가는데, 주문자는 알림톡 링크를 통해 딜리가 오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은 '김치날치알밥'과 '불닭마요덮밥'으로, 트렌디한 외식 메뉴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햇반컵반은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 두 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프리미엄 햇반컵반은 좋은 원재료 사용과 4무(無)첨가로 맛 품질과 안심도를 높이고 트렌디한 외식 메뉴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좋은 반응과 함께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실제로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지난 해 95억원에서 올해는 10월 말 누적 기준으로 240억원을 기록하며 이미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와 함께 햇반컵반 전체 매출 중 프리미엄 제품 비중도 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햇반컵반 전체 매출에서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한 자릿수 미만이었는데, 올해는 25% 비중까지 올랐다.

 

커피·케이크로 나만의 분위기 연출 '혼카페' 문화 각광

최근 간단히 연말 기분을 내기 위해 홀로 카페를 방문하는 '혼카페족'이 많다. 혼카페족 사이에서는 각종 음료와 잘 어울려 매력을 돋우는 디저트 메뉴의 궁합이 높은 인기를 끄는 중이며, 궁합이 좋은 음료와 디저트를 하나의 메뉴로 선보이는 사례도 관심 받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925 블렌드' 음료와 어울리는 조각 케이크를 함께 선보이며 선보였다. 이중 '925 아인슈페너' 2종과 레드벨벳 케이크의 조합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풍성한 비주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얀 크림이 듬뿍 올라간 아인슈페너와 새빨간 레드벨벳이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돋운다.

커피빈의 '떠먹는 케이크 2종'은 에스프레소와 어울리는 '단쓴' 조합으로 인기다. 달콤한 케이크와 쌉쌀한 커피를 잘 어울려 많은 혼카페족이 찾는 메뉴다. 마스카포네의 부드러운 치즈맛과 커피향을 느낄 수 있는 '떠먹는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밀크폼의 '카푸치노 싱글'과 잘 어울린다.

 

카페25, 특수 커피류 매출 신장에 연말 시즌 '해장커피' 선보여

편의점 GS25가 오는 11월 28일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해장커피를 선보인다. 해장커피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헛개 추출 분말·아스파라긴산·벌꿀 분말 등이 혼합된 '숙취제로팩'을 섞어서 즐기는 커피 메뉴다.

숙취제로팩은 약간의 쓴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돼 기존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최대한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GS25가 올해 11월 20일까지 카페25 원두커피 메뉴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간 대비 특수 커피류(아메리카노류, 라테커피류를 제외한 원두커피류)의 매출은 122.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류가 27.0%, 라테커피류가 0.4% 신장한 것에 비하면 특수 커피류의 매출 신장율이 크게 높았다. GS25는 최근 특별한 원두 커피를 즐기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30·40 남성 고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해장커피를 두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김장 봉사로 따뜻한 나눔 실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11월 22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공릉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김장 봉사를 실천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취약 계층의 겨울나기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재료 손질부터 김치 담그기, 김장 포장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열의 있는 모습을 보였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원들과 공릉종합사회복지관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정성껏 담근 김치는 노원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계층 약 2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위메프·교촌치킨, 위메프오서 전메뉴 무제한 50% 페이백

위메프오는 교촌치킨 배달 서비스 오픈 기념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월 25일 밝혔다.

11월 27일 하루 동안 위메프오 앱 내에서 교촌치킨 전 메뉴를 '바로 결제'로 주문하면 결제 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신용카드, 유료포인트 결제 건에 한 해 적립되며 배달료는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참여 후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서비스를 비롯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 티켓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회원에게는 5000포인트 교환권을 0원에 판매한다. 앱스토어에서 '위메프오' 앱을 다운로드하고 위메프 사이트에서 '교촌치킨'을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출시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출시한다고 11월 25일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가 지난 8월 출시한 '하쿠나 마타타 피자'에 이어 올 하반기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매콤한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와 피클 랠리쉬, 체다 감자 무스를 듬뿍 담아낸 정통 아메리칸식 핫도그 피자이다. 

피자 위에 핫도그가 올라간 듯한 느낌으로, 피자 조각을 반으로 접으면 핫도그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출시를 기념하여 내년 1월 5일까지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와 코카-콜라 1.25L 세트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 fresh, 조보아 씨와 손잡고 홍보 활동 나서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는 11월 25일부터 배우 조보아 씨를 공식 모델로 선정해 홍보에 나선다.

GS fresh는 조보아 씨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톡톡 튀면서도 반듯하고 배려심 깊은 이미지로 메인 고객인 30~40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 신선식품을 현명하게 구입하려는 고객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판단을 통해 모델 계약을 진행했다.

GS fresh는 11월 25일부터 조보아 씨와 지면 촬영기간 동안의 메이킹 영상을 공식 SNS와 앱을 공개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SNS 게시물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지면 촬영 기간에 착용한 의상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팬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송년회 및 해외유통탐방 진행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장기 운영 가맹점주들과 함께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11월 25일 밝혔다.

프리미엄클럽은 CU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상생제도 중 하나로, 10년 이상 CU를 운영해 온 베테랑 가맹점주들을 초청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장이다. 올해 프리미엄클럽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위해 24곳에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20년차 가맹점주에게는 가족 동반 해외유통탐방의 기회가 제공됐다. 올해 해외유통탐방은 필리핀 수빅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가맹점주들은 필리핀 현지의 편의점, 하이퍼마켓 등 주요 유통채널을 탐방하고 점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