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GS25·파리크라상·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GS25·파리크라상·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컬래버해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제휴해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11월 26일부터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24주간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신비아파트 케이크는 만화 속 주요 캐릭터 이름을 딴 ▲신비초코케이크 ▲금비고구마케이크 ▲주비순우유케이크다. GS25는 신비아파트 케이크 3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비 캐릭터를 본 뜬 무드등과 신비아파트 마그네틱(자석)을 증정한다. 

신비 캐릭터 무드등과, 신비아파트 마그네틱은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오직 GS25에서만 받을 수 있다. 또, GS25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이하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예약 구매한 고객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2월 개봉 예정인 신비아파트 극장판 영화 예매권도 함께 증정한다.

 

KFC, '핫치즈징거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오는 12월 2일까지 '핫치즈징거버거'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핫치즈징거버거' 단품 메뉴 구매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 행사다.

프로모션 제품인 '핫치즈징거버거'는 더욱 크고 부드러운 식감의 통가슴살 필렛과 특제 치폴레 소스·신선한 야채·토마토가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과 다양한 식감을 자랑한다.

동시에 지난 11월 19일,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한 '치짜'가 포함된 치짜팩 2종류도 12월 2일까지 계속해서 선보인다. 

 

파리크라상, 식약처 주관 음식점 위생등급제 전면 도입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2020년까지 파리바게뜨·파스쿠찌·쉐이크쉑 등 전국 4000여 개 매장에 도입할 것이라고 11월 26일 밝혔다.
 
이번 위생 등급제의 도입은 국내의 대표적인 식음료 프랜차이즈 기업인 ㈜파리크라상이 먹거리 안전에 앞장서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파리크라상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각 매장의 위생 수준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GS더프레시, 초간편 상품으로 고객에게 편리함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GS더프레시)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GS프레시에서는 지난 10월 23일에 국산 재료로 만든 '8분만에 즐기는 홍합찜', '8분만에 즐기는 가리비찜'을 출시했다. 

어패류 상품의 경우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해서는 사전에 하나하나 손질을 해줘야 하나, 금번 출시한 상품은 사전 작업을 통해 별도 손질이 필요 없고, 렌지업이 가능한 용기를 활용해 그냥 뚜껑을 닫고 8분만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간단히 홍합찜이나 가리비찜을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상품이다.

1~2인 가구 증가 및 간편조리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홍합찜'과 '가리비찜'은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서 알뜰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일주일만에 각 1000개 이상이 판매되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GS더프레시에서 수산물 매출 신장율은 매년 두 자릿수씩 신장하고 있으며, 전년대비 올해도 1월부터 10월까지 17.8%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아이케어포유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모집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아동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의 노하우를 활용해 아동안전 활동에 함께 할 기업을 상시모집한다.

아이CU는  '아이 케어 포 유(I Care for yoU)'의 약자로, 경찰청과 함께 전국 네트워크로 연결된 결제단말기(POS)를 활용해 길을 잃은 아동을 점포에서 안전하게 일시 보호하고 가족의 품으로 이어주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BGF리테일은 아이케어포유 얼라이언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지난 3년간 아이CU를 운영하며 쌓아온 미아찾기 사업 전반에 걸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얼라이언스 참여사(社)의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아동안전에 기여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BGF그룹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아동안전 시민상(賞)'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겨울왕국2 완구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겨울왕국2'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며 겨울왕국 팬덤 사로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준비한 상품은 겨울왕국2 캐릭터들을 활용한 스노우볼부터 피규어, 레고까지 총 6종이다.

먼저 '겨울왕국2 워터돔'은 물과 파우더를 넣어 직접 만드는 스노우볼 DIY 세트로 엘사·안나·올라프 등 겨울왕국 인기 캐릭터 6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스티커를 붙여 영화 속 주요 장면을 완성할 수 있는 스티커북세트 '겨울왕국2 스티커'도 판매한다.

12월 4일 출시하는 캡슐토이 장난감 '겨울왕국2 올라프'는 다양한 표정으로 입체화 된 귀여운 올라프 피규어 5종이 랜덤으로 담겨 있다. 택배 전용 상품도 운영한다. 겨울왕국을 모티브를 한 레고 상품 '엘사의 보석상자'부터 겨울왕국 콘셉트의 쥬얼리·화장품이 담긴 '겨울왕국 매직캐리어화장대'·주인공 엘사와 안나의 패션을 완벽히 재현한 '겨울왕국 드레스' 등이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