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쿠팡 대형가전 로켓배송·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심플리쿡 안주 메뉴 동파육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쿠팡 대형가전 로켓배송·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심플리쿡 안주 메뉴 동파육 출시 外
  • 변은영
  • 승인 2019.11.27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대형가전도 로켓배송한다 '전문설치' 서비스 도입 

쿠팡이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밀레·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11월 27일 밝혔다. 대형가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곳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유일하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은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일지라도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구매 후 바로 받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쿠팡의 '전문설치'는 이런 불편함을 완전히 없앤 차별화 된 서비스로 TV·냉장고·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쿠팡의 '전문설치'는 빠르고 안전한 배송은 물론, 설치까지 걱정 없다. 쿠팡에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 준다. 일반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되는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된다.

(사진=쿠팡)

 

한국 여행객 10명 중 9명 '즉흥여행' 경험…국내 여행 선호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최근 한국인의 즉흥여행 수요와 구매 트렌드를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0명 중 9명(91.4%)은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나 본 경험이 있었다. 응답자 절반 이상(57.8%)은 바쁜 일상에서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 피로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색 시간과 상품 만족도가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53.4%), 과잉 정보가 오히려 실제 여행지에서 실망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47%)는 의견도 있었다. 한국인 여행객은 일단 여행을 결심하고 나면 항공편, 호텔 등 상품 구매에 대해서는 오래 고민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61.9%가 여행을 결심한 후 하루 안에 여행 상품을 결제했으며 11.2%은 1시간도 걸리지 않았다.

즉흥여행의 패턴은 다양했다. 주로 당일(62.8%) 또는 2박 이내(57.8%) 일정으로 제주·강릉·부산 등 국내 여행이 많았지만 일부(33.2%)는 포르투갈, 런던 등 장거리 여행을 즉흥적으로 결정하기도 했다. 20대의 21.6%는 1주일 이상의 장기 여행을 즉흥적으로 결정했고, 30대 응답자 12.7%는 출장 전후 일정에 휴가를 더하는 블레저(Bleisure) 여행을 경험했다.

(사진=익스피디아)

 

요기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와 손잡고 '즉시 배달' 서비스 시작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1월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고객들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신선식품과 간편식, 생활용품 등 400여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요기요앱을 통해 즉시 주문 배달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반드시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면 행사품목들까지 방문했을 때와 동일하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요기요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현재 서울 지역 일부 매장에서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주문 배달 서비스 지역을 전국단위로 순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요기요)

 

심플리쿡X올반, '동파육' 출시…안주류 HMR 공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하는 '올반'과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개발한 상품을 11월 28일부터 전국 GS25에서 출시한다.

양사는 성장하는 시장 규모에 비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 종류가 막창·닭발·족발·야채곱창 등 포장마차에서 판매 되는 상품 위주라는 점에서 추가적인 신규 안주 메뉴 상품을 개발 했다.

11월 28일 선보이는 상품은 '심플리쿡 X 올반 동파육'이다. 쫄깃한 식감의 돼지고기에 고기맛을 끌어 올린 전문쉐프의 비법소스가 더해진 정통 중화요리 상품이다. 진한 동파육 소스에 야채가 조화를 이뤄 깔끔한 뒷맛을 살리기 위해 냉동상품으로 개발 했다. 1~2인 가구나 혼술 하기에 안성 맞춤인 200g 사이즈로 소포장 되어 있으며, 전자레인지를 통해 간단히 조리가 가능하다.

(사진=GS리테일)

 

쉐이크쉑, 집에서 편하게 먹는다…'딜리버리 서비스' 개시

SPC그룹은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를 서울 강남 일부 지역부터 론칭한다고 11월 27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수요가 늘어나는 외식업 트렌드에 발맞춰 쉐이크쉑 강남점, 청담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쉑버거를 비롯해 버거 5종·프라이 2종·플랫-탑 도그 2종·쉐이크 등 음료 6종을 주문할 수 있으며,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사진=SPC그룹)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