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혼자 먹는다고 인스턴트로만 먹던 당신! 혼자 먹어도 건강하게 먹자
[혼족들 어서와!] 혼자 먹는다고 인스턴트로만 먹던 당신! 혼자 먹어도 건강하게 먹자
  • 홍원희
  • 승인 2019.12.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밥 먹을 때도 건강 챙기면서 먹자! 데일리팝이 건강한 식습관을 정리해 보았다.

 

삼시 세끼 챙겨 먹기

혼자 지내다 보면 끼니를 거르기도 하고 제시간에 식사를 하지 못하기도 하지만 아침, 점심, 저녁을 규칙적으로 먹어야 건강해진다.

인스턴트 보다는 밥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니 빠르고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라면이나, 햄버거로 끼니를 해결 하는 대신 밥을 먹는 게 더 건강하고 든든하다.

반찬은 세 가지 이상

국밥이나 찌개로만 밥을 먹기보다는 영양에 맞는 세 가지 이상의 반찬을 함께 곁들여 먹는 게 더 건강에 좋은 식사이다.

한 가지 반찬은 꼭 먹기

고기, 생선, 두부, 콩, 계란, 유제품 중 한 가지만 골라 하루 식사 반찬에 꼭 포함시켜 먹으면 눈에 띄는 건강함을 느낄 수 있다.

하루과일은 1~2번

비타민만 챙겨 먹는다고 해결되지 않는 비타민들은 과일로 채워주는 게 가장 좋은데 하루에 1~2번 정도 챙겨 먹는 게 좋다.

20분 이상 식사

허겁지겁 먹기보다는 꼭꼭 씹고 천천히 먹어야 위 건강과 소화기관에도 좋아 20분 이상 여유로운 식사를 가지는 게 좋다.

TV, 스마트폰 이용 자제

혼자 밥을 먹다 보면 조용 하기도 하고 심심하여 티비나 스마트폰을 보면서 밥을 먹곤 하는데 이러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자제한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