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캐피탈·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캐피탈·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12.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매월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12월부터 매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월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앱의 컨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총 802명을 추첨해 NH여행상품권 100만원(2명)·또래오래치킨&콜라세트(100명)·CU편의점 1000원권(7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또는'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퀴즈에 대한 힌트 확인이 가능하다. 

 

IBK캐피탈,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 급식비 지원

IBK캐피탈은 2019년 12월 2일,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급식 지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방과 후 나홀로 식사를 해야 하는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 대한 급식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고, 친구들과 함께 먹는 따뜻한 식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의 함양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위스타트는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이들의 인권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과의 'Liiv M'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Liiv M(리브 모바일)' 광고 영상을 12월 3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총 4편으로 TV·SNS·극장 등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생생한 광고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항상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과 메시지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 'Liiv M'의 자신감 넘치는 브랜드 메시지를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광고의 핵심슬로건인 '바꾸면 바뀐다'는 리브모바일이 지향하는 서비스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리브모바일로 바꾸면 고객의'가입절차·통신비·금융인증·통신생활'이 합리적이고 간편하게 바뀌게 되는 세상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12월 2일부터 아동수당 적금 신규 손님을 대상으로 '아동수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월 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내년 1월말까지 '아동수당 적금' 신규와 함께 당행 입출금계좌로 아동수당 수령 및 아동 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한 손님에게 추첨을 통해 ▲SONA 스마트 무선 키 측정기 ▲스노우버디 휘핑 클렌져 ▲옥스포드 블록 욕실세트 등 총 410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적금'은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최대 가입금액은 월 10만원, 가입기간은 최소 1년, 최대 3년까지 연단위로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12월 2일 기준 1년제 연 1.5%, 2년제 연 1.6%, 3년제 연 1.8%이며 당행 입출금계좌로 아동수당 수령 시 연 1.0%의 추가금리가 제공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