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세포라·더바디샵·리더스코스메틱 外
[뷰티&패션] 세포라·더바디샵·리더스코스메틱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라, 뷰티의 중심 명동에 2호점 롯데 영플라자점 오픈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가 지난 10월 한국 진출의 성대한 시작을 알린 첫 매장 파르나스몰점에 이어 3일 명동의 롯데 영플라자에 2호점을 오픈했다. 세포라가 2호점 지역으로 명동을 선택한 것은 로드샵 브랜드부터 백화점·면세점에 입점한 프레스티지 뷰티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층을 가진 상권이기 때문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아시아에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뷰티 로드샵의 전성기를 이끌어왔을 뿐 아니라 주요 뷰티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해있는 등 한국 뷰티 시장에서 명동이 가지는 상징성도 크게 작용했다.

세포라는 롯데백화점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명동 지역의 주 타깃인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뷰티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명동 롯데영플라자점을 K 뷰티를 알리는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LG생활건강 빌리프, '홀리 졸리 빌리프'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연말을 맞이해 빌리프만의 감성을 담은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빌리프X서커스보이밴드 홀리 졸리 빌리프(Holly Jolly belif)' 에디션은 일상적인 경험과 상상 속의 이미지를 일러스트와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서커스보이밴드'와 함께 진행한 것으로, 홀리데이 시즌의 빌리프 매장 쇼윈도를 상상하며 탄생한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담아냈다.

보습 폭탄 크림으로 유명한 빌리프 부동의 베스트셀러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민감하게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고, 붉은기를 개선해주는 올해의 히트제품 '스트레스 슈터 - 시카 밤 크림', 촘촘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등을 홀리데이 패키지에 담았다.

 

더바디샵, '드림빅 캠페인' 진행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세계 소녀들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드림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바디샵 '드림빅 캠페인'은 과학자, 우주 비행사와 같이 소녀들이 더 큰 꿈에 도전하고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9년 글로벌 크리스마스 캠페인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캠페인 기간동안 발생하는 모든 판매 영수증 당 1.8페니(약 30원)를 기부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의 약 1500 명의 소녀들에게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직업 교육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김포의 '은빛마을' 그룹 홈 소녀들로 구성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 레슨, 환경 개선 등을 위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판매 금액의 일부도 기부한다. 또 오는 12월 23일 더바디샵이 참여하는 삼성동 코엑스 '윈터페스티벌'에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리더스코스메틱, 배우 등륜 콜라보 마스크팩 공식몰 론칭…특별 이벤트 진행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브랜드 공식 모델 '등륜(邓伦)'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면세점 전용 제품을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단독 론칭하고, 파격적인 행사를 실시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12월 2일부터 면세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던 '울트라 모이스처 마스크' 판매처를 공식 온라인몰로 확대했다. 해당 제품은 패키지에 중국 인기 배우 '등륜'의 얼굴이 새겨져 일명 '등륜 마스크팩'으로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제품이다.

제품은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단독 론칭되며, 이를 기념해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등륜 마스크팩 1세트 구매 시 총 10종으로 구성된 등륜 포토카드가 1장씩 랜덤 증정되며, 1만장 한정으로 소진 시 종료된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 출시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브랜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마일드하게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촉촉하게 피부를 진정시키는 약산성 클렌징 워터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를 12월, 새롭게 출시했다.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는 피부 진정 효과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알려진 '하얀 바다 소금'을 함유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미세먼지·피지·피부 노폐물까지 흡착하는 약산성의 흡착 클렌징 워터다.

약산성 피부는 촉촉하게 수분이 차오르고, 표면에는 얇은 유분막이 형성된 건강한 피부 상태로써,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는 세안과 동시에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클렌징과 함께 순한 피부로 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알라이아, 첫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 서울'은 지난 '08년부터 알라이아의 한국 독점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EAST 2층에 57㎡(약 17평) 규모로 열었다고 12월 3일 밝혔다.

알라이아 단독 매장은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컨셉을 반영, 화이트와 블랙 컬러 조합을 바탕으로 모던하고 우아한 감성을 강조했다. 알라이아는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전세계 4개의 플래그십 스토어와 약 50여개의 멀티숍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알라이아는 단독 매장을 통해 의류 뿐 아니라 펀칭백, 아라베스크 패턴의 레오니(LEONIE)백 등 가방 컬렉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니트 드레스와 허리 라인이 강조된 셔츠, 스커트 뿐 아니라 시어링 재킷·울 코트·지브라 자카드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