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와인25 개시·광주 서구 안심택배 보관함 운영·희망 여행지 1위 동남아시아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와인25 개시·광주 서구 안심택배 보관함 운영·희망 여행지 1위 동남아시아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와인 당일 예약 서비스 '와인25' 개시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2월 5일부터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와인 당일 예약 서비스 '와인25'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강남 지역 300여 개 점포에서 서비스하며 내년 중으로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 와인25 서비스를 통하면 오전 11시까지 주문한 와인을 당일 오후 6시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통해 원하는 와인과 구매할 점포를 선택하면 해당 와인이 점포에 입고된 후 고객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그 후 해당 점포를 방문해 결제를 하고 와인을 가져가면 된다. 

(사진=GS25)

 

동원F&B 양반김, '뉴트로' 감성 패키지로 리뉴얼

동원F&B는 34년 전통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12월 5일 밝혔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20여 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조미김이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출시 당시 패키지에 사용했던 붓글씨 활자체와 전통 한국식 격자무늬를 다시 활용했으며, 김으로 흰밥을 감싼 연출 사진도 당시와 동일한 구도로 삽입했다. 패키지 색상은 참기름김은 주황색, 들기름김은 연두색으로 만들어 구분이 쉽도록 했다.

(사진=동원F&B)

 

광주 서구, '안심택배 보관함' 3곳 설치 운영 

광주광역시 서구가 12월부터 쌍촌동 원룸지역에 위치한 오월어린이공원에 안심택배 보관함을 설치,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보관함 설치로 서구는 화정4동 주민센터, 상무금호보건지소에 이어 총 3곳의 안심택배보관함을 운영하게 된다.

택배보관함은 혼자 있을 때 문을 열어주기 두려운 여성뿐만 아니라 주거지를 노출하는 것이 꺼려지거나 바쁜 일상으로 직접 택배수령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으며, CCTV도 함께 설치돼 범죄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택배함 이용방법은 물건 구매 시 배송지를 안심택배보관함 주소로 지정하면 되고, 택배기사가 해당 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수령자에게 보관함 번호와 인증번호를 문자로 전송하게 된다.

(사진=광주광역시 서구)

 

2020년 희망 여행지 1위는 '동남아시아'…장기 여행 트렌드 확산 

호텔스컴바인이 모바일 리서치 서비스 '오픈서베이'를 통해 대한민국 2545 세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해외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2020년에도 동남아시아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63.8%에 해당하는 설문 참여자들이 내년에 떠나고 싶은 해외여행지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택했다.

응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 테마는 휴양이었다. 도시관광·역사탐방·휴양·먹거리 및 쇼핑 등의 보기에서 82%에 해당하는 참여자들이 휴양 테마를 선택했다. 바쁘게 일정을 소화하는 전형적인 관광 형태의 여행에서 벗어나 느긋하게 현지에서 휴식 및 힐링을 찾는 것으로 분석된다. 

여행 기간을 묻는 질문에는 57.3%의 응답자들이 내년에 4-6일 정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7-10일(27.9%)·11-14일(7.3%)·15일 이상(4.8%) 등 일주일 이상 여행을 선호한 응답률도 40%를 차지하면서 장기간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사진=호텔스컴바인)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