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성생명 소셜채널 히릿 론칭·오설록 다다일상 개시·세븐일레븐 웻앤와일드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성생명 소셜채널 히릿 론칭·오설록 다다일상 개시·세븐일레븐 웻앤와일드 출시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0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 밀레니얼 세대 소통 강화 위한 '히릿' 론칭

삼성생명은 12월 9일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소셜채널 '히릿(Hit it)'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히릿은 Hit it(시작해)· Let's Hit it (가자!)·Hit it off(죽이 잘 맞아) 등 새로움의 가치를 담은 용어로, 밀레니얼 세대를 응원하고 함께 감성을 공유하자는 의미다. 이에 따라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SNS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운영된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직원들의 꾸밈없는 회사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vlog) '랜선출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월간재능' ▲슬기롭고 이로운 삶을 위한 팁을 제공하는 '슬리(Samsung Life Insurance)로운 생활'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재테크를 소개하는 '뜻밖개이득' 등이다. 

(사진=삼성생명)

 

차(茶)도 정기구독한다…오설록, '다다일상' 개시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정기구독 서비스인 '다다일상(茶茶日常)'을 정식 개시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다다일상'은 '차(茶)의 일상화, 지금을 음미하는 습관'이라는 테마로, 차 문화에 입문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매월 오설록이 추천하는 차·다구·소품 등을 함께 큐레이션 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이다.

오설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매월 구독자에게 각 월에 가장 마시기 좋은 차들을 메인과 서브로 구성해 제공하고 차 종류에 따라 다구와 차 관련 소품을 함께 꾸려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티 테이스팅 노트'를 구성품으로 동봉해, 구독 고객이 맛·향·제형·유형 등을 노트에 기록하며 일상에서 즐기는 차의 매력을 더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사진=오설록)

 

교보문고, "올해 베스트셀러 키워드는 '오나나나'"

교보문고는 12월 9일 올해의 베스트셀러 키워드로 '오나나나'를 선정했다. 이는 "'오'롯이 '나'를 향한·'나'에 의한·'나'를 위한 삶"이라는 뜻이다.

'나'를 중심으로 한 독서 트렌드는 SNS로 채울 수 없는 정서적 허기에 에세이 열풍이 지속하고 내가 읽고 싶은 책은 내가 고르며, 나만의 기준으로 더 다양하고 개성 있게 읽는 경향으로 나타났다고 교보문고는 설명했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3위 모두 에세이였다. 1위는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문학동네)·2위는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수오서재)·3위는 김수현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마음의숲)가 차지했다. 

(사진=문학동네)

 

세븐일레븐, 美 메이크업 브랜드 '웻앤와일드' 단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 '웻앤와일드(Wet n Wild)'를 젊은 여성층 타깃으로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12월 8일 밝혔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웻앤와일드'는 전 세계 40개국 5만여개 이상 대형스토어에 유통되고 있는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로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도 유명하다. 우수한 발색력과 합리적인 가격대(2500~1만 6000원)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웻앤와일드' 상품은 총 14종으로 싱글 아이섀도우(4종)·아이섀도우 팔레트(1종)·립컬러(4종)·립스틱(3종)·파운데이션(2종)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세븐일레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