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반려동물 월동 상품 매출 급증·GS fresh 초선도 상품 판매·신한금융투자 챗봇 서비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반려동물 월동 상품 매출 급증·GS fresh 초선도 상품 판매·신한금융투자 챗봇 서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반려동물 월동 상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한 지난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의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90% 증가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85% 늘며 매년 늘고 있는 반려동물 용품 성장세를 입증했다. 

인기를 끈 대표 상품은 '바버 타탄 도그 코트', '후르타 익스페디션 파카' 등이다. 이들 상품은 10만원대 내외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지난달 첫 출시된 이후 매출이 일제히 늘었다. 특히 바버 타탄 도그 코트의 경우 자켓으로 유명한 영국 브랜드 '바버(Barbour)'에서 출시한 반려동물용 코트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러한 추세는 올해 일명 '개리스'라고 불리는 강아지용 '플리스(Fleece)'가 각광받고 있다는 점과도 맥을 같이 한다. 실제로 SSG닷컴에서는 올해 가을부터 패션 트렌드로 귀여운 느낌을 주는 플리스가 인기를 끌며 매월 15% 이상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사진=SSG닷컴)

 

"한 손에 쏙" 농심, 소용량 '미니프레첼' 선보여 

농심이 '미니프레첼 쿠키앤크림맛'을 내놨다고 12월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한 번에 먹기에 좋은 양이라 간편하고, 하트 모양에 맛까지 달콤해 더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미니프레첼은 1인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소용량 포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를 고려한 제품이다. 

미니프레첼은 오리지널 프레첼의 약 1/3 크기로 한 입에 먹기 좋고, 쿠키앤크림맛을 적용해 달콤함과 바삭함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에 토핑으로 먹기 좋아 '모디슈머'가 만족할 만한 꿀조합 레시피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사진=농심)

 

GS fresh, 산지서 도착한 상품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해물' 출시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에서는 국내 최초로 수확한 채소를 해당 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 채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고자, 각 채소 전문 생산자와 계약 재배한 상품을 해당 요일이 표기된 패키지에 담은 후, 당일만 한정 판매하는 초선도 상품이다. 해당 요일에 판매가 되지 않으면 폐기 처리를 원칙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10월 말 초기 출시 1주일 판매 대비, 최근 37.4%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하루 채소'는 일반적인 채소가 입고된 이후,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판매를 진행하는 것과는 달리 배송 센터에 입고된 상품을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GS프레시 앱을 통해 상품을 결제하면, 당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3시간안에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사진=GS fresh)

 

신한금융투자, 밀레니얼 세대 자산관리 돕는 '챗봇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비서 콘셉트의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월 10일 밝혔다. 고객은 24시간 언제나 챗봇 서비스로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대표앱인 신한 알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는 단순한 고객지원을 넘어 밀레니얼 세대의 자산관리를 편리하게 돕고자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미국 증시 급등락 등 시장 이슈·리서치센터의 리포트·청약 및 기타 증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 현황·맞춤 추천 종목·상품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질문의 자동완성 기능,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답변이 포함되어 고객편의성도 높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