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캐피탈·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캐피탈·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12.1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캐피탈, 독거노인 방한용품 지원

IBK캐피탈은 2019년 12월 9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독거노인들을 위한 지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난방물품 지원을 통해 혹한기에 취약한 홀로 사는 노인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노인분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로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은행권 최초 총 13회 1위 수상

KB국민은행은 12월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특허출원 완료 'KEB하나 케어신탁' 출시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특허출원을 완료한 하나금융그룹 콜라보 상품 'KEB하나 케어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 케어신탁'은 고령화 시대에 치매 등 건강악화로 자산관리가 힘들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하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대중형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건강할 때 지급절차를 미리 지정했다가 치매 등으로 의사판단 및 거동이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사전에 정한 절차에 따라 병원비, 요양비, 간병비 등을 효율적으로 지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와 관련해 특허출원까지 완료했다.

 

IBK기업은행, '소재·부품산업 경쟁력 강화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12월 6일 기술보증기금, 한국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와 '소재·부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해 소재·부품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한국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로부터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지원을 받은 기업 중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기업은행은 대상 기업에게 기보의 보증서를 담보로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대출 금리를 최대 1.3%p 감면한다. 기보는 보증서를 발급하고, 보증료를 연 0.3%p 감면한다.

 

KEB하나은행, '영하나 마케팅크루& 러닝 크루 2기' 수료식 개최

KEB하나은행은 12월 5일 '청춘이 마케팅하다!'를 주제로 3개월간 진행해 온 대학생 참여형 마케팅 프로그램 '영하나 마케팅크루 2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젊은 대학생의 시선에서 KEB하나은행의 새로운 마케팅 방안과 미래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진행함으로써 Z세대의 참신한 생각과 시각을 은행에 불어넣어 새로운 변화와 활발한 소통을 도모하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KEB하나은행 영하나 마케팅크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된 7개 팀 34명의 '영하나 마케팅크루 2기' 대학생들은 'K리그 축덕카드', '도전 365적금' 등 KEB하나은행 상품을 주제로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과 축구경기장, 대학교 등에서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직접 수행했다.

 

KB국민은행, 학교 내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4일, 경기도 하남 소재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본 사업은 학교폭력이 주로 일어나는 장소인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면거울·조명·영상 및 음향설비 등을 완비한 뮤지컬 연습공간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전국 8개 초–중–고등학교에서 동아리방을 조성했으며 뮤지컬, 연극 등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