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수상 단신] KB국민은행,·밀리의 서재·CGV아트하우스 外
[사회공헌&수상 단신] KB국민은행,·밀리의 서재·CGV아트하우스 外
  • 이예리
  • 승인 2019.12.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미약품은 12월 11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한국생산성본부·일자리창출위원회·대한상공회의소·한국표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상으로, 2013년 처음 제정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3개월간 진행된 ▲정책부분(지속가능경영 비전 등) ▲경제성과(고용창출 및 혁신경영 성과 등) ▲사회성과(가족친화경영 정책 등) ▲환경성과(환경경영 정책 등)▲CSR보고서(보고서 종합평가) ▲국정과제(사회적 가치 실현 등)부문 종합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에서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심장병 어린이 후원 행사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11일, 캄보디아 프놈펜호텔에서 심장병 수술 수혜아동을 초청해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후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8년간 국내 병원 및 캄보디아 현지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은 후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수혜아동과 가족 200여명이 참석했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은 KB국민은행·금융감독원·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들을 국내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고 어린 생명을 살리는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총 86명의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새 생명을 얻었으며, 2014년에는 캄보디아 현지에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를 건립해 조기진단과 치료를 통해 총 125명의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았다.

 

밀리의 서재, 구글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베스트 앱'

국내 최대 월 정액 밀리의 서재가 구글플레이에서 선정하는 '2019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2월 1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12월 11일 플레이타임 2019(Playtime 2019)에서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을 개최하고 부문별 최우수상을 발표했다.
 
밀리의 서재는 매달 9900원의 가격으로 5만 권의 전자책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 플랫폼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독서 구독 경제 모델을 선보이며 '월 정액 독서앱' 트렌드를 이끌었다. 

밀리의 서재는 '보면서 듣는' 요약형 오디오북인 '리딩북'·채팅 대화를 보듯 15분만에 책의 내용을 대화 형태로 볼 수 있는 '챗북'·유명 북튜버와 함께하는 '밀리 LIVE 북클럽'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맞는 독서법을 제안한다. 

 

하쿠나 라이브, 2019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선정

하이퍼커넥트는 12월 11일 열린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자회사의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가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앱으로, 이분할 된 화면에서 게스트가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가 특징이다. 구글플레이는 탭 몇 번이면 간편하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성과 게스트 모드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의 경계를 허물며 신선한 재미를 전달하는 점을 우수상 선정 이유로 꼽았다.

하쿠나 라이브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 제한된 기능으로 테스트 운영중임에도, 다양한 방송 콘텐츠와 안정적인 웹RTC(WebRTC)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라이브 스트리밍 업계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 전도연 헌정관 개관 행사 성료

CGV아트하우스가 지난 12월 11일 CGV강변에서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CGV아트하우스 '전도연관' 개관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는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상영관을 헌정하고 업적을 조명하는 프로젝트다.

전도연관 개관 행사는 배우 전도연의 대표작 '무뢰한' 상영 후, '헌정패 증정식'과 '이동진의 스페셜 라이브톡'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CGV강변 외 CGV광주터미널·대구·대전·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서면· 압구정 등 전국 6개 극장에 생중계되며 수많은 관객들의 축하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CGV아트하우스는 이처럼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이고 다양성을 넓힌 헌정인의 업적을 기억하기 위해 헌정관 수익의 일부인 1500만원을 내년 초 배우 전도연의 이름으로 한국독립영화에 후원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숨은 나눔천사 찾기' 캠페인 통해 100명의 천사 찾아내

GS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남모르게 봉사활동과 선행을 펼치는 구성원들을 찾기 위한 '숨은 나눔천사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GS리테일은 올해 12월까지 약 2년 6개월동안 총 100명의 '나눔천사'를 찾는 성과를 거뒀다. 

숨은 나눔천사 총 100명의 활동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니 ▲기부/후원 37명 ▲봉사활동 31명 ▲응급구조 12명 ▲범죄/피해예방 9명 ▲재능나눔 6명 ▲고객서비스 5명의 순이었다. 구체적으로 사회 소외계층 및 약자들에 대한 기부와 후원, 봉사를 실행하고 있는 구성원이 비율이 가장 많은 68명을 차지했다. 

'숨은 나눔천사'를 찾기 위해서는 전국 총 30여명의 '현장 조직문화 담당자'들이 전달받거나 발굴한 사연을 본사 사회공헌 담당자에게 전달한다. 이에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친 뒤, 최종 '숨은 나눔천사'로 선정된 구성원은 전 회사의 모든 직원들이 열람하는 '전사 게시판'에 등재하고 전체회의 시 사례를 공유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