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위닉스·대한항공·맘스터치 外
[기업 단신] 위닉스·대한항공·맘스터치 外
  • 이예리
  • 승인 2019.12.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크라상,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동반성장몰' 도입

파리크라상은 지난 12월 9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3일 동반성장몰을 개점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제휴를 맺은 대기업의 복지증진과 입점 중소기업의 매출성장을 제고하는 상생형 판로지원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리크라상은 사내 포털에 동반성장몰을 열어 임직원의 중소기업 상품구매를 장려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차원의 수요물품 구매와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가맹점주 동반성장몰 연계지원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위닉스, 미세먼지 필수가전 2020년형 'MASTER S' 공기청정기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가 신제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 S'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 S'는 청정면적 최적화를 통해 99㎡(30평형)의 넓은 공간까지 청정하게 유지시킨다. 

또한 제품 상부와 후면에서 이중으로 정화된 공기를 토출하는 '듀얼 에어제트' 기능은 수직으로 강력한 청정공기를 내뿜어 빠르게 공간의 미세먼지를 99.9% 이상 정화한다.

'초정밀 레이저 센서'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PM 1.0 극초미세먼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며 청정한 공기로 공간을 빠르게 채우고 싶을 때는'슈퍼청정모드'를 통해 약 8분30초만에 특정 공간의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이는 위닉스 TOWER Q (ATQM430-IWK) 공기청정기 자사 테스트 결과인 20분 대비 약 2.3배 빠른 속도이다. 

 

대한한공, 마일리지 복합결제 시범 도입 "스카이패스 제도 새롭게 개편"

대한항공은 현금·카드와 마일리지를 더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복합결제를 2020년 11월 중으로 시범 도입한다. 또 대한항공은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은 항공 운임 수준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는 탑승 운항 거리에 맞게 합리적으로 기준을 변경·운영한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내용으로 고객 혜택과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 시범 운영되는 마일리지 복합결제는 2020년 11월 중으로, 마일리지 적립률 및 공제량 변경은 2021년 4월, 새로운 우수 회원 제도는 2022년 2월부터 각각 시행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의 새 마일리지 제도 도입은 고객이 언제든지 원할 때 항공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추세에 맞춰 보다 합리적인 기준으로 마일리지를 적립·사용하고 더욱 많은 고객이 풍성해진 우수회원 혜택을 쉽게 누리도록 하기 위해서다.

 

맘스터치, 밀레니얼세대가 가장 사랑한 버거 브랜드 2년 연속 선정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밀레니얼-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버거 브랜드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월 13일 밝혔다.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최근 실시한 '2019 1934세대 TOP BRAND AWARDS-2019 1934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식품 부문 중 샌드위치.버거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작년에 이어 1934세대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는 경쟁사 대비 낮았지만,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이미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맘스터치는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싸이버거를 필두로 하여, 인크레더블버거, 언빌리버블버거, 포테이토버거 등 대다수의 제품이 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인기 셀러 직접 만나는 '더 드리다 마켓' 개최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이 오는 12월 14일 1층 마리나홀에서 온라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더 드리다 마켓'을 개최한다.

더 드리다 마켓은 블로그, SNS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개인 온라인 셀러들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플리마켓이다. 패션·리빙·키즈·푸드·잡화 카테고리의 25팀 셀러 상품을 눈 앞에서 만나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연말세일·재고세일·신상런칭 등 브랜드마다 각양각색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특히 이번에는 호텔 마리나베이서울도 스페셜 셀러로 등장하여 풍성한 할인 혜택이 담긴 '2020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쿠폰북'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착순 100인에게는 한정판 선물도 증정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스타벅스, 2019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12월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고객서비스 향상 노력과 환경 및 지역사회공헌 활동 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 기여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취득했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종이빨대 전사 확대 도입 등의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이렌 오더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IT 혁신, 다양한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등을 펼쳐 온 바 있다.

 

데일리호텔, 숙소 인벤토리 및 기능 추가로 플랫폼 역량 강화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강화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 데일리호텔은 오늘부터 야놀자가 보유한 1만여 개에 달하는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연동한다. 

이를 통해 야놀자와 제휴된 국내 7400여개의 펜션과 3000여개의 중소형 호텔을 데일리호텔에서도 예약 가능하다. 국내 특급호텔의 96%에 달하는 국내 최다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데일리호텔은 이번 연동을 통해 플랫폼 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층도 보다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최저가 구간 추천기능'도 추가했다. 데일리호텔은 평일, 주말과 관계 없이 특가 구간에 예약이 집중되는 현상이 증가함에 따라, 즉흥 여행을 즐기는 준목적성 고객들에게 특가혜택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 기능을 개발했다. 

 

11번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커머스포털' 11번가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 지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11번가는 지난해 9월 신규 법인으로 출범하면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포털'(Commerce Portal)로 진화하겠다고 선언했으며 상품정보 제공부터 검색·결제·배송·반품·환불 등 쇼핑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 최고 역량의 빅데이터와 ICT기반의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반영하고, 11번가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물론 판매하는 고객(셀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