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연말, 많아지는 술자리 약속 건강도 챙기자!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
[혼족들 어서와!] 연말, 많아지는 술자리 약속 건강도 챙기자!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
  • 홍원희
  • 승인 2019.12.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이면 잦아지는 술자리 약속 많이 마시다 보니 몸 건강까지 헤치게 된다. 그래서 데일리팝이 숙취에 좋은 음식을 정리해 보았다.

 

콩나물국

대부분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숙취해소 음식 중 하나인 콩나물국은 숙취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이 콩나물 꼬리 쪽에 풍부하다.

바나나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몸의 상점을 보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아주 좋은 과일이다.

꿀물

많은 음주 후에 우리의 몸에 혈당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꿀의 과당으로 채워주고 알코올의 농도를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다.

달걀

달걀은 술을 마시기 전에 섭취를 하는 것이 미리 숙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덜 익힌 상태에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녹차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두통이 오는 숙취 때 먹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술을 마시는 중에 먹는 것이 좋다.

유자

“유자는 감기에 좋은 과일 아니야?” 감기가 걸렸을 때 더 많이 먹는 유자는 구연산이 풍부해 숙취에 먹어도 아주 좋다.

오이

오이에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오이는 아삭하게 씹히는감과 청량함이 속을 시원하게 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