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과의 오픈뱅킹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12월 20일,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오픈뱅킹'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멤버별 총 7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새롭게 시작된 오픈뱅킹 시대에서도 해답은 'KB스타뱅킹'이라는 키 메시지를 방탄소년단의 재치 있는 멘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촬영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환전·송금 겨울 이벤트 '월간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픈뱅킹 출시와 겨울철 여행 시즌을 맞아 '월간 기업은행' 환전·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월 2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건당 USD 100불 이상 환전 또는 USD 1000불 이상 송금한 내국인 고객이다.

12월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가입하고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환전 또는 송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1월에는 인터넷·모바일뱅킹 해외 송금 고객에게 송금수수료·전신료를 전부 면제하고, 오픈뱅킹을 가입하고 송금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0명)을 제공한다. 

2월에는 모바일뱅킹에서 CNY 50%, 기타 13개 통화는 4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하고, 모든 환전 고객(인터넷·모바일·영업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1명)·마샬 스피커(2명)·여행용 캐리어(10명)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 실시

KB국민은행은 12월 19일, 여의도본점에서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트병–캔 무인수거기'네프론'을 활용한 친환경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셜벤처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로봇자판기이다. 페트병이나 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를 통해 포인트를 환급하는 경우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적립하고,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친환경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 개최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친환경 전기 경주차인 포뮬러 E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깨끗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미래자동차'라는 테마에 맞춰 CO2(이산화탄소) 배출량 Ze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확 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포뮬러 E 경주차 전시와 더불어 포토월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 및 사진촬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시회는 오는 2020년 2월까지 개최된다.

 

우리은행, 'Woori 송확행'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유학생 및 재외동포, 해외이주자 송금 시 환율 및 수수료 우대를 제공하는 'Woori 송확행(우리은행에서 송금하고 확실한 행복 챙기자!)'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12월 23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2월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체재비(유학생 포함)·재외동포 국내재산반출·해외이주비 목적으로 영업점에 방문하여 송금하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며, 주요통화(USD·JPY·EUR) 최대 80%, 기타통화 최대 50%의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또한 송금 금액에 관계없이 송금수수료 5000원 적용 및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