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비즈왁스'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비즈왁스'
  • 이지원
  • 승인 2019.12.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 피부가 될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
꿀 피부가 될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

흔히들 촉촉하고 광이 도는 피부를 '꿀 피부'라 부르곤 하죠.

건조한 겨울이 되며 히터 바람과 미세먼지에 피부 고민이 심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좋지 않은 지금 날씨에 우리의 피부를 꿀처럼 촉촉하게 만들어 줄 성분, 어디 없을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비즈왁스'입니다.

비즈왁스는 꿀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성분이다.

꿀 피부를 만들어 주는 성분답게 비즈왁스는 꿀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성분입니다. 꿀벌의 배에서 분비되는 이 물질은 국내에서 흔히 '밀랍'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벌집을 여과기에 걸러서 불순물을 제거한 후 가공을 거친 후 만들 수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나 비즈왁스는 꿀벌이 꿀을 보관하고 알과 애벌레를 키우기 위해 벌집을 짓는 데 쓰인다고 합니다. 보습이나 향균 등의 치료 효과가 있어 벌들이 집을 지을 때 사용하며, 벌집 사이사이에 벽을 만들기 위해 분비하는 점착성 물질로서 벌집을 무균상태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 물질은 꿀벌이 자연에서 채취하는 물질이 아닌 꿀벌 자체의 신진대사를 통해 만들어진다고 하니 더욱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그 자체로 귀한 천연재료인 비즈왁스는 습기에 강하고 살균효과가 있어 오래 전부터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돼 오곤 했죠.

비즈왁스가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될 시, 피부로부터 수분이 뺏기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비즈왁스에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있어 호흡기의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호흡기에 좋으며, 알레르기 증상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그만큼 안전성도 믿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무엇보다도 궁금한 것은 화장품으로 사용 시의 효능이겠죠?

비즈왁스는 피부에 코팅막을 형성해 수분을 뺏기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점도가 있는 화장품에 점증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피부에 코팅막을 형성해 피부가 수분을 뺏기지 않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화학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에 천연방부제 및 제품 안정화 용도로 사용됩니다.

EWG 1등급으로 안전성까지 갖춘 성분이지만 모든 성분이 내게 잘 맞을 것이라는 과신은 금물입니다. 화장품 사용 전에는 미리 테스트 후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잊으시면 안 되겠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