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코카-콜라·파리바게뜨·동원참치
[식품 단신] 코카-콜라·파리바게뜨·동원참치
  • 이예리
  • 승인 2019.12.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콜라음료, 12월 26일자로 191개 제품 중 11개 품목 가격 인상

코카-콜라음료㈜는 2019년 12월 26일부로 일부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8% 인상한다고 밝혔다. 인상 품목은 전체 191개 중 11개 품목으로 최소화 했고, 인상폭도 전체 매출액 대비 1.3%대로 한정했다.

주요 품목별 인상률은 코카-콜라 250ml 캔 제품과 500ml 페트 제품이 각 4.9%, 1.5L 페트 제품이 5.0%, 캐나다드라이 5.2% 등이다.

코카-콜라음료㈜는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이 불가피했으며, 가격 조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용 절감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정통 소시지 '살시챠' 넣은 포카챠 신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현지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살시챠 포카챠'를 출시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살시챠 포카챠'는 올리브 오일을 넣어 구운 포카치아 위에 이탈리아 전통 방식의 소시지 '살시챠(salsiccia)'와 페페로니를 가득 넣어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또한 체다·모짜렐라·고다·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더해 깊고 풍부한 맛과 풍미가 살아있다.

파리바게뜨가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는 포카치아 제조에 적합한 이탈리아산(産) 프리미엄 밀가루·미네랄 함량이 높은 천일염·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올리브 오일을 넣어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모두가 기다려 온 만남… 동원참치, 마침내 '펭수'와 콜라보 성사

동원F&B는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올해 최고의 스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이 마침내 성사됐다고 12월 26일 밝혔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으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남극에서 온 펭귄인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펭수는 지난 9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최근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기도 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는 12월 26일 오후 8시 자이언트 펭TV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신제품·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