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아 그게 뭐였지...?” 자주 깜박 깜박 한다면 의심해 보고 치매 미리 예방하자!
[생활Tip] “아 그게 뭐였지...?” 자주 깜박 깜박 한다면 의심해 보고 치매 미리 예방하자!
  • 홍원희
  • 승인 2020.01.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릿속의 기억이 하나하나 사라지는 ‘치매’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치료제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다. 나중에 더 커지기 전에 치매 이리 예방하자!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신체활동은 치매예방에 아주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그 이유는 뇌 혈류량이 늘어나기 때문인데 걷거나 수영을 하는 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

규칙적이고 건강한 수면 습관은 치매 예방뿐 아니라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수면을 취하는 건 독이 될 수 있으니 하루 7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사교모임 또는 두뇌활동

치매는 뇌의 손상으로 인해 오는 병이기 때문에 두뇌 할 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사교모임에 많이 나가 대화도 많이 하고 여러 활동을 하다 보면 뇌 혈류량이 증가해 예방할 수 있다.

골다공증 치료는 필수

만약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다면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한다. 골다공증은 치매에 위험인자라 만약 뼈가 부러져 활동을 하지 못한다면 뇌도 함께 굳어버린다.

영양부족은 위험신호

나이가 많을수록 비만율이 높아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젊을수록은 비만율을 낮추어야 하지만 적당한 비만율은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니 골고루 식사를 하자

건강한 식습관 유지

식습관은 치매 예방뿐 아니라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되도록이면 채소, 올리브유,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육식, 담배, 음주는 줄여가야 한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