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 이예리
  • 승인 2019.12.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설 명절 대비 15조원 규모 중소기업 특별 지원

우리은행은 일시적인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설 명절 특별 지원을 실시한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내년 2월 14일까지를 중소기업 추석 명절 특별지원 기간으로 정하고 신규 대출 6조원, 대출만기 연장 9조원 등 총 15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B2B대출·구매자금대출·채권담보대출·할인어금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 주소기업의 운영자금을 지원하며, 기업의 대출만기 연자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대출금리 우대나 수수료 감면 등으로 연장 재약정 조건을 완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고객 편의성 증대 위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KB국민은행은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 평균 약 100억건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해외 기업들이 다수 점유하고 있는 로그데이터 수집–가공 시장에서 자체 개발을 통한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로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들의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류발생 건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류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KEB하나은행-기술보증기금-코스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지식재산 금융서비스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12월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코스콤 비전룸에서 기술보증기금, 코스콤과 블록체인 기반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 코스콤은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서 ▲플랫폼 등록 기업에 기술평가정보와 지식재산 금융서비스 제공 ▲비상장기업들의 플랫폼 참여 유인을 위한 공동 노력 ▲플랫폼 등록 비상장기업들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Be My Unicorn)'에 참여한 중소·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들은 보유 특허기술 등의 지식재산을 통해 쉽게 자금조달이 가능해졌고 기술보증기금의 AI기반 지식재산 패스트 보증이 이루어지면 보다 신속하고 낮은 비용으로 KEB하나은행의 기업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