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백두산 #천문: 하늘에 묻는다 #시동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백두산 #천문: 하늘에 묻는다 #시동
  • 홍원희
  • 승인 2019.12.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두산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 발생.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된다.

(개봉일: 12월 19일)

주연: 수지(최지영), 전혜진(전유경), 마동석(강봉래), 하정우(조인창), 이병헌(리준평)

 

▲ 천문: 하늘에 묻는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한석규)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춘다.

(개봉일: 12월 26일)

주연: 한석규(세종), 장영실(최민식)

 

▲ 시동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더욱 싫다며 '엄마'(염정아)에게 1일 1강스파이크를 버는 반항아 '택일'(박정민). 절친 '상필'(정해인)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로 뛰어들 때, 무작정 집을 뛰쳐나간 '택일'은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나게 된다.

(개봉일: 12월 18일)

주연: 염정아(윤정혜), 정해인(우상필), 박정민(우택일), 마동석(거석이형)

 

▲ 겨울왕국 2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이디나 멘젤)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이디나 멘젤)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개봉일: 11월21일)

주연: 크리스틴 벨(안나), 이디나 멘젤(엘사)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