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단신] 파리크라상·효성캐피탈·부영그룹 外
[새해 단신] 파리크라상·효성캐피탈·부영그룹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3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크라상,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터십 성과대회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 표창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주)파리크라상이 '2019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사업 성과보고대회'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월 31일 밝혔다.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사업'은 대기업, 공공기관 등이 정부와 자금을 조성해 협력중소기업에게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해 컨설팅 및 설비지원 등의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리크라상은 올해 혁신 파트너십 지원 사업에 참여해 활동한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파리크라상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몰을 도입하는 등 올해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 에너지 절감을 실현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효성캐피탈, 소외계층 위한 따뜻한 연탄나눔

효성의 따뜻한 연말 나눔활동에 계열사들도 함께 동참하고 있다. 금융 전문계열사인 효성캐피탈은 12월 3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을 방문해 연탄 5000장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연탄은 효성캐피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나눔과 매칭그랜트(임직원이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으로 동참)를 통해 마련됐다. 연탄은 서울시 도봉구 무수마을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효성캐피탈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2014년을 시작으로 6년째 연탄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오투리조트 2020년 경자년 '해맞이 곤도라 이벤트' 실시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숙박과 곤도라(객실 1박 +곤도라 2인)가 연계된 패키지 상품을 정상 가격에서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관광곤도라만 이용 시에는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백두대간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곤도라는 새해 첫 날 오전 6시 30분부터 탑승이 가능하다. 당일 일출 시간은 7시 38분으로 예정돼 있다. 오투리조트 스키장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태백산맥의 함백산(1573m) 1420m 지점인 스키장 정상까지 운행된다.

 

스크린야구, 기업 내 워라밸 문화 정착을 위한 복지 및 스포츠체험 시설로 각광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은 물론 직원 개개인이 각자 생활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 '스트라이크존'이 다수 기업의 복지 및 고객 체험 시설로 입점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트라이크존 시뮬레이터의 경우, 2016년부터 올해까지 10개 기업에 복지 및 고객 체험 시설로 입점되어 운영 중이다. 현재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 ▲카이스트(KAIST) 등 다수 기업의 임직원들을 위한 복지 시설로 입점됐으며, ▲부산사직종합운동장사직야구장 ▲수원KT위즈파크 등에서 고객 체험 시설로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스트라이크존이 기업들의 복지 문화 정착을 위한 시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었던 데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가 뒷받침됐다. 국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타격과 투구가 모두 가능한 시뮬레이터인 스트라이크존은 자체 개발한 '연식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자동 타석 인식 기능을 통해 안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2020년 '흰쥐의 해' 새해맞이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흰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2020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새해맞이 기념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월 31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잡아라 황금쥐! 받아라 세뱃돈!'이라는 주제로 총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째, '황금을 품은 흰쥐 이벤트'는 개인고객이 이벤트 기간에 7가지 금융상품* 中 1개 이상 가입(거래)하고, NH스마트뱅킹 또는 농협 인터넷뱅킹 이벤트페이지에서 퀴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7명) 황금쥐(순금 10돈)·2등(20명)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 5만원·3등(983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모바일쿠폰·총 10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둘째, '세뱃돈 봉투를 연(OPEN) 흰쥐 이벤트'는 20대 이하(~1990년 출생자까지) 개인고객이 이벤트 기간에 NH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출금계좌로 등록하고, 본인계좌에 입금(충전거래) 후 NH스마트뱅킹 또는 농협 인터넷뱅킹 이벤트페이지에서 퀴즈에 응모하면 총 1010명을 추첨해 1등(1명) 세뱃돈 100만원·2등(20명) 세뱃돈 3만원·3등(989명) 세뱃돈 5000원을 증정한다.

 

bhc치킨 대전지역 가맹점 저소득가정 아동 후원금 전달  

bhc치킨 대전지역 가맹점과 대전충청사업부에서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재단 대전사업본부와 대전 대덕구 성우보육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2월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bhc치킨 대전지역 27개 가맹점과 대전충청사업부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으며 최근 bhc치킨 가맹본부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를 후원한다는 사회공헌활동 소식을 듣고 자발적으로 동참하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bhc치킨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민식이법' 취지에 함께하고자 전국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을 선정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년이며 총 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밝힌 바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