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도시락 김 김삼봉 출시·여기어때 취미지원 프로젝트·신세계푸드 이지밸런스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도시락 김 김삼봉 출시·여기어때 취미지원 프로젝트·신세계푸드 이지밸런스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10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봉지에 1000원" CU, 가성비 높인 도시락 김 '김삼봉' 출시 

CU가 사조대림과 손잡고 가성비를 높인 도시락 김 '해표 김삼봉'을 출시한다고 1월 10일 밝혔다. 김삼봉은 대량의 상품을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을 선호했던 과거와 달리, 적정량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실제로 최근 3년간 CU 반찬류 상품의 전년비 매출 신장률은 2017년 21.3%에서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2018년 72.3%로 큰 폭으로 올랐으며, 지난해에도 40.1%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1인가구가 선호하는 편의점 도시락과 달리 편의점표 반찬은 아파트, 빌라 등이 위치한 가족주택 입지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매출 비중(40.9%)을 차지했다.

사무실이 밀집한 오피스 지역에서도 사무실 내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오피스 런치족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곁들일 수 있는 김, 통조림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맞춰 CU는 김치·밑반찬·메인반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약 120여 개의 상품을 운영하며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사진=CU)

 

여기어때, 바이브와 손잡고 '취미지원 프로젝트' 실시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취미를 찾는 사용자를 위해 바이브(VIBE, 음악 감상)·3030잉글리시(영어 학습)·윌라(오디오북)·오늘의집(인테리어)·킥고잉(전동킥보드) 등과 손잡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취미지원 프로젝트'는 여기어때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각 서비스의 쿠폰,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프로젝트 1탄은 AI 음악 추천 서비스 바이브와 함께 준비했다. 1월 15일까지 여기어때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음원 스트리밍 1개월 이용권을 준다. 

같은 기간 바이브는 앱 내에서 1곡 이상 청취하는 사용자 1만 명을 추첨해 여기어때 5000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2탄: 3030잉글리시 1개월 수강권 ▲3탄: 윌라 1개월 프리미엄 올패스권(강의+오디오북 무제한 이용)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진=여기어때)

 

신세계푸드, 케어푸드 시장 공략…'이지밸런스' 론칭

신세계푸드가 1월 7일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이지밸런스(EASY BALANCE)'를 출시하고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케어푸드란 건강상의 이유로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사람을 위한 차세대 먹거리로 통용된다. 

주 고객은 노인과 환자지만 일시적으로 신체기능이 떨어지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산모·어린이도 포함된다. 케어푸드 종류는 음식을 입에 넣고 씹는 기능 저하를 보완하기 위한 연화식(軟化食)과 인두, 식도 근육이 약해져 음식을 삼키는 게 어려운 사람을 돕는 연하식(嚥下食)으로 나뉜다. 

신세계푸드는 우리나라 인구 중 고령자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소량팩 또는 가정간편식(HMR) 형태의 연하식을 제공할 경우 향후 케어푸드 시장에서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이지밸런스'를 론칭하고, 신규 개발한 연하식 5종을 선보였다. 특허청에 자체 개발한 연하식 및 영양식 제조 기술 관련 특허 4건도 출원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장수 생막걸리', 25년만에 친환경 투명 페트병으로 교체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오랜 기간 국민 막걸리로 사랑받아 온 '장수 생막걸리'를 기존 녹색 페트병에서 재활용에 용이한 투명 페트병으로 교체한다. 지난 1996년 출시 이래 약 25년 만이다.

이달부터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를 우선으로 지속적인 순환 이용이 어려운 녹색병 대신, 재활용이 쉬운 단일 재질의 무색 페트병으로 바꾼다. 지난 12월 25일부터 시행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정책에 발맞춘 전략으로, 수입산 쌀로 만든 장수 생막걸리는 내달까지 교체할 계획이다.

또한, 라벨 디자인은 브랜드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대표 색상인 녹색을 새롭게 적용했다. 라벨 하단에는 당일생산, 당일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장수 생막걸리의 신선함을 강조하기 위해 '유통기한 10일'과 '십일 장수 생(生)고집'을 브랜드명과 함께 새긴 것도 특징이다.

(사진=서울장수주식회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