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연구소, 1인 가구의 '삶의 질' 높일 제품 선보인다
독립생활연구소, 1인 가구의 '삶의 질' 높일 제품 선보인다
  • 이예리
  • 승인 2020.01.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투네임컴퍼니에서 만든 독립생활연구소가 1인 가구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5일 독립생활연구소 권단정 대표는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주기와 품질 개선은 물론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며 "혼족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은 '혼족의제왕'과 함께 혼족을 위한 한정판 세트 상품들을 기획하는 등 1인 가구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여성 전용 공유주택에서 실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여성이 혼자 살면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또는 공유주택에 살면 어떤 문제점이 일어나는지 몸으로 체험하면서 1인 가구들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하나하나 파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혼족의제왕' 회원들이 독립생활연구소를 이용하면 VIP 회원으로 레벨업이 되는 이벤트가 상시 진행 중이다. 독립생활연구소의 VIP 회원은 1년간 항상 5%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독립생활연구소는 친환경 소비문화를 위해 친환경 식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위생용품, 세제 등 생활 밀착형 제품에 환경성 관련 표시·광고 사전검토와 상품화 컨설팅에 힘 쓰고 있으며  자체적으로도 자원 순환을 위해 포장개선, 플라스틱 사용 자제, 1회용품 줄이기를 앞세우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