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에코백스·골프존·CJ제일제당 外
[기업 소식] 에코백스·골프존·CJ제일제당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1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백스,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 출시

에코백스는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캐릭터 '브라운'을 입은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DEEBOT U3 LINE FRIENDS BROWN Edition)'을 1월 15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에 걸맞은 로봇청소기로 '편리미엄(편리함을 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과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를 한꺼번에 잡은 제품이다. 유독 눈에 띄는 귀엽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디봇 슬림2 마블 에디션'에 이어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코바코, '공유 연수원' 개념 도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2020년 1월부터 코바코연수원에 '공유 연수원(가칭 우리회사연수원)' 개념을 도입했다. 이로써 코바코 연수원은 연수시설이 없는 중소기업·단체에 직원 교육 장소와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바코연수원은 경기도 양평군 남한강변에 소재한 공익 연수시설로, 1984년부터 언론 및 방송·광고업계, 공공기관 등의 연수시설로 운영됐다. 현재도 연간 4만 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대 347명, 100개 객실에서 수용 가능하다.

올해부터 공유 기능을 강화한 코바코연수원은, 2년 이상 장기약정고객에게 공유연수원 특별우대할인과 협약체결기관 임직원을 위한 주말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행사·이벤트와 연계한 파트너십 할인과 주말 이용 소규모 연수를 위한 주말고객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골프존, 2020년 골프존 사업주 대상 '상조 서비스' 실시

골프존이 올해부터 골프존 시스템을 이용해 영리 영업을 하는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상조 서비스를 지원하며 '상생 경영' 강화에 나선다.

골프존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골프존 매장과 동반성장의 선순환 체제를 실현하고 상생 협력의 기반을 다져 나가겠다는 목표다.

2020년 처음 시행하는 '골프존 사업주 상조 서비스'는 골프존과 상조 전문업체인 ㈜삼신상사와 협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골프존 GS 시뮬레이터를 사용 중인 모든 매장의 본인과 배우자를 포함한 직계 가족의 조사(弔事)에 300인분에 달하는 상조 용품 12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명절 특수 잡아라" CJ제일제당, 맛술·양념장 마케팅 강화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백설 맛술'과 '백설 고기양념장'의 판매 극대화에 나섰다. '백설 맛술'과 '백설 고기양념장'은 명절 특수를 노리는 대표 제품이다. 실제로 지난해 '백설 맛술'의 설과 추석 기간(명절 한달 전 기준) 매출은 평월 대비 150% 수준을 기록,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번 설 '백설 맛술'의 수요 증가 및 매출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명절 소비 확대에 맞춰 1.8L 대단량 제품 2종을 선보이는 한편 제품의 활용 방법을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백설 맛술'을 활용해 명절 대표 음식인 돼지갈비찜과 동태전 레시피를 알리는 행사다. 오는 1월 19일까지 CJ더키친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업로드 된 '백설 맛술 생강'을 활용한 돼지갈비찜, '백설 맛술 로즈마리'를 활용한 동태전 레시피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리그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백설 맛술' 제품을 증정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