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크라운해태·스타벅스·달콤커피 外
[식품 단신] 크라운해태·스타벅스·달콤커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1.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그리너스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 시작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의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를  마켓컬리에 입점하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1월 2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IFF 큐브 닭가슴살'은 하림의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그리너스 브랜드 중 하나다. 

그리너스 IFF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키운 닭고기의 가장 신선한 육질과 영양,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냉동 제품이다. 갓 잡은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로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기법을 활용해 부위별로 냉동시켜 용도에 따라 필요한 양만큼 분리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하림 '그리너스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는 4~5cm 정도의 잡기 쉬운 큐브 모양으로 되어 있어 먹고 싶은 만큼 덜어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에도 편하다. 염지 과정을 짧게 거친 후, 후추와 파슬리로 향이 더해져 별도의 양념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크라운해태, 제 8회 국악영재 경연대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1월 19일 그룹연수원(경기도 양주)에서 '제8회 모여라!!국악영재들'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악영재 발굴 행사다.

국악을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8명 이상의 팀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 명의 국악스타 보다 꿈나무들이 협동심과 국악의 친숙함을 갖게 하려는 이유에서다.

악기·소리·연희·무용 등 전통국악 14개 부문에서 연합팀과 단일팀으로 구분하여 각각 경연을 가져 각 부문대상·최우수상·우수상·지도자상 등 총 25개팀이 입상했다. 최고상인 종합대상(교육부 장관상)은 초등학교 연합팀 관현악부문의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스타벅스, 1월 21일부터 방탄소년단과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진행하며,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캠페인 시즌 동안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품목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 후원 사업을 위해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스타벅스는 보라 색상이 돋보이는 음료인 '블루밍 퍼플 뱅쇼'를 비롯해 '퍼플 스타 컵 케이크'·'퍼플 스타 파운드' 등 푸드 5종과 머그·글라스·파우치·키체인 등의 MD 상품 6종을 함께 출시한다.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2E', 대형마트 최초 '이마트 청계천점' 입점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서울 중구 황학동 이마트 청계천점에 로봇카페 비트(b;eat) 60호점을 오픈했다고 1월 20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기존 동탄점과 연수점·킨텍스점·동탄카림애비뉴점에 이은 비트의 이마트 5호점으로, AI, 5G 적용으로 더욱 고도화된 로봇카페 '비트 2E'가 대형마트에 입점한 최초 사례다. 비트 2E는 AI기능이 탑재된 무인 로봇카페로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개인화된 원두 선택·시럽 양·진하기 조절 등 고객 취향에 따른 음료를 제공한다. 

전작 대비 3배 늘어난 음료 메뉴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분석으로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얼어붙은 겨울 입맛 뜨겁게 녹여 주는 '핫' 시리얼

찬 바람 불면 자연스레 롱패딩을 꺼내 입듯 우리의 입맛도 계절 따라 바뀌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차갑게 먹던 음식을 따뜻하게 먹는 방법을 찾기도 하는데 대표적인 음식으로 시리얼이 있다. 따뜻하게 먹는 시리얼은 든든한 포만감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겨울철 즐길 수 있는 별미다.

최근 출시한 켈로그 '알알이 구운 통곡물'은 현미·보리·흑미 등 5가지 곡물을 자연 그대로 담은 신제품이다. 푸레이크나 그래놀라 없이 오롯이 통곡물만 담은 알알이 구운 통곡물은 기존 시리얼처럼 우유, 두유 등과 먹을 수 있지만 곡물차와 함께 즐기면 올리고당의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든든한 겨울철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통곡물을 오븐에 구워 만든 그래놀라도 따뜻한 온기를 만나면 변신한다. 그래놀라와 진짜 사과·딸기·크랜베리·바나나·건포도가 들어 있는 '리얼 그래놀라'에 따뜻한 우유를 부어보자. 다섯 가지 과일의 달콤한 풍미가 더욱 깊어져 시리얼의 무궁무진한 맛을 느끼기에 좋다.

 

bhc치킨,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 개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1월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bhc치킨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선발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한 10명의 봉사단원과 지난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해 임명장 수여와 선배 기수와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4기 봉사단원은 지난 12월 모집 기간 동안 응모한 지원자 중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됐으며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기획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동원참치에 마이크 카롤로스의 작품 담은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한정판 출시

동원F&B가 설을 맞아 글로벌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와 협업을 통해 동원참치에 예술을 접목시킨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한정판을 출시했다.

마이크 카롤로스(Mike Karolos)는 사물을 최소한의 색과 선으로 표현해내는 '데 슈틸(De Stijl)' 화풍의 팝 아티스트로, 트랜디하고 캐주얼한 화풍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다.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의 동원참치에는 각각 마이크 카롤로스가 그린 자유의 여신상·에펠탑·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성 바실리 대성당 등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가 그려져 있다. 마이크 카롤로스는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서울 남산타워와 제주 돌하르방을 그린 동원참치 디자인을 만들기도 했다.

 

파파존스 피자,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메인 협찬사 참여

한국파파존스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년에 이어 올해도 주니어 스키대회의 메인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 주최하는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는 오는 1월 2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초·중·고 대상으로 치러진다. 종목은 총 두 가지로 '레이싱스키대회'와 '스키기술선수권대회'로 구분된다.

제5회 전국 주니어 레이싱스키대회는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2회전을 완주하면 메달과 상장이 지급된다. 1월 2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전국 주니어 스키기술선수권대회는 롱턴· 종합활강·숏턴의 구성으로 전 종목 완주 시 메달과 상장을 수여한다.

 

명절 휴게소 편의점, 하행선은 스낵 상행선은 커피 인기

CU가 최근 3년간 설과 추석 명절 기간 휴게소 편의점(약 30개)의 상품 매출(담배 제외)을 분석한 결과, 하행선에서는 스낵이, 상행선에서는 커피가 각각 전체 상품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서울 등 도시에서 고향으로 가는 하행선 휴게소에서는 스낵이 전체 상품 중 19.9%의 압도적인 매출 비중을 보였다. 2위 커피(10.8%)보다 2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특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과일과 세척과일도 명절 기간 동안에는 전국에서 CU 가평휴게소하행선점이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과일에 대한 수요 역시 매우 높다.

반면, 집으로 돌아가는 상행선에서는 커피(20.2%)가 전체 매출의 무려 1/5을 차지했다. 연휴기간 동안 쌓인 피로와 숙취를 해소해 줄 에너지음료·비타민음료 등이 포함된 기능건강음료도 9.4%로 바로 뒤를 이었다. 귀경길의 고단함을 풀어주는 박카스 등 피로해복제와 연휴 기간 과식·식체 등으로 불편한 속을 달래줄 가스활명수 등 소화제도 높은 매출을 보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