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아워홈 냉동 베이커리 디저트 출시·기아차 옴므 셀렉션 운영·외식업계 팬슈머 공략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아워홈 냉동 베이커리 디저트 출시·기아차 옴므 셀렉션 운영·외식업계 팬슈머 공략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나만의 홈카페 즐길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디저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냉동 베이커리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고 2월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러블리데이 마카롱 기프트'와 '미니 크로칸슈 플레인', '미니 크로칸슈 초코' 3종이다.

러블리데이 마카롱 기프트는 '쇼콜라 마카롱', '프람브와즈 마카롱'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쇼콜라 마카롱은 이탈리아산 초콜릿이 함유돼 있으며 프람브와즈 마카롱은 라즈베리 잼을 넣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미니 크로칸슈 신제품은 '미니 크로칸슈 플레인', '미니 크로칸슈 초코' 2종이다. 한입 크기의 슈에 아몬드로 만든 크로칸 토핑을 감쌌다. 플레인은 프랑스산 생크림, 초코는 벨기에산 다크초콜릿 크림이 담겨있다.

(사진=아워홈)

 

기아차, 스팅어 전용 구독형 할부 '옴므 셀렉션' 운영 

기아차는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주 고객층인 20~40대 남성을 위해 '남성용 구독 서비스'를 결합시킨 업계 최초의 구독형 할부 프로그램 '옴므 셀렉션'을 출시했다고 2월 7일 밝혔다.

'옴므 셀렉션'은 불특정 다수보다는 확실한 타겟 고객에 집중해 보다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특화 생존'과 보다 편리한 일상을 위해 면도날에서 자동차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독한다는 '스트리밍 라이프'의 두 가지 트렌드에 착안해 만들어진 기아차만의 구독형 할부 프로그램이다.

옴므 셀렉션을 이용하면 36개월의 할부 기간 동안 1.0%의 특별한 스마트 저금리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 할부금 납입 기간 동안 ▲넷플릭스·왓챠플레이 등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지원금(50만원)과 태블릿 PC를 증정하는 첫 번째 구독 셀렉션 ▲패션·잡화·스포츠·자동차 등 분야별 남성 매거진 정기 구독권과 면도날 정기 구독 쿠폰을 증정하는 두 번째 구독 셀렉션 중 원하는 셀렉션을 선택해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외식업계, '팬슈머' 공략해 충성고객 늘린다 

2020년 외식업계를 관통할 키워드인 '팬슈머'. 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에 투자하는 이들을 가리킨다. 업계에서는 팬슈머를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될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해 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2016년부터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힘을 써왔다. 파파존스 피자의 레시피 공모전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반영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꼽힌다.

홈플러스는 맥주와 소믈리에의 합성어인 '맥믈리에'를 선발했다. 이들 목소리를 출시 과정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의도였다. 맥믈리에는 지난 8월부터 격월로 시음회에 참여해 미입고된 맥주를 시음 및 평가했다. 실제 맥주 시음회 심사를 거쳐 출시된 제품은 별다른 홍보 없이 매출 중상위권에 오르며 우수한 판매고를 올렸다.

(사진=파파존스)

 

특허청, 24시간 언제든 특허서류 접수받는다

특허청은 출원인이 근무시간과 관계없이 특허서류를 쉽게 제출할 수 있도록 '24시간 비대면 무인접수시스템'을 상반기내 도입할 계획이라고 2월 5일 밝혔다. 그동안 출원인은 근무시간이 지난 후에 특허서류를 온라인이 아닌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특허청(또는 특허청서울사무소) 당직자를 대면해 제출해야만 했다.

이로 인해 야간에 접수되는 서류의 접수시간 관리가 어려워 당직자가 제출 기한이 지난 서류를 접수하는 사례가 발생해 대면 업무에서 오는 비효율을 줄이고 출원인의 편의를 제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특허청은 이 무인접수시스템을 특허청 본청과 서울사무소 민원실 2곳에 설치하고, 노약자 등 시스템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출원인의 불편이 없도록 무인접수시스템의 접수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